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하드 디스크로부터 설치하는 방법


CD-ROM으로 구매된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을 하드에 복사해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대략 다음과 같이 복사를 했는데요.

E:\Setup_Disk\adobe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1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2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3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4

"E:\Setup_Disk\adobe\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1\Autoplay.exe"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치를 시작했는데 중간에 다음과 같은 요청으로 더 이상 설치가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how_to_install_cs3_from_hdd_1.png

음... 이런 귀찮은 일이! ^^

할 수 없이 "Process Monitor"를 이용해서 어떤 경로로 3번 CD를 요구하는 지 찾아봤습니다.

how_to_install_cs3_from_hdd_2.png

오호.. "E:\Adobe CS3\payloads\AdobeFlashVideoEncoder2en_US\AdobeFlashVideoEncoder2en_US.msi"와 같이 찾는 군요. ^^

자, 그럼 정리해 보면. 4장의 CD에 있는 내용을 별도의 하위 폴더를 만들어서 하드 디스크에 복사하면 안되고, 그 폴더 그대로 풀어줘야만 정상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루트 디렉토리에 Adobe CS 관련 폴더들만 5개나 생성되는 데 그다지 탐탁치 않습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네. 바로 VHD 파일을 만들어서 가상 하드 디스크로 관리해 주면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지요. ^^

Windows 7 - VHD 파일 지원
; https://www.sysnet.pe.kr/2/0/842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을 위해서 10GB 용량으로 VHD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복사해 놓으면 됩니다. 설치가 필요할 때만 해당 VHD 시스템에 연결하면 되니 CD-ROM 갈아가면서 설치하는 것보다는 더 편하겠지요. ^^

how_to_install_cs3_from_hdd_3.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8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8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4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5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0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5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6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8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0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