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하드 디스크로부터 설치하는 방법


CD-ROM으로 구매된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을 하드에 복사해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대략 다음과 같이 복사를 했는데요.

E:\Setup_Disk\adobe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1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2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3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4

"E:\Setup_Disk\adobe\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 - Application 1\Autoplay.exe"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치를 시작했는데 중간에 다음과 같은 요청으로 더 이상 설치가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how_to_install_cs3_from_hdd_1.png

음... 이런 귀찮은 일이! ^^

할 수 없이 "Process Monitor"를 이용해서 어떤 경로로 3번 CD를 요구하는 지 찾아봤습니다.

how_to_install_cs3_from_hdd_2.png

오호.. "E:\Adobe CS3\payloads\AdobeFlashVideoEncoder2en_US\AdobeFlashVideoEncoder2en_US.msi"와 같이 찾는 군요. ^^

자, 그럼 정리해 보면. 4장의 CD에 있는 내용을 별도의 하위 폴더를 만들어서 하드 디스크에 복사하면 안되고, 그 폴더 그대로 풀어줘야만 정상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루트 디렉토리에 Adobe CS 관련 폴더들만 5개나 생성되는 데 그다지 탐탁치 않습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네. 바로 VHD 파일을 만들어서 가상 하드 디스크로 관리해 주면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지요. ^^

Windows 7 - VHD 파일 지원
; https://www.sysnet.pe.kr/2/0/842

"Adobe Creative Suite 3 Master Collection"을 위해서 10GB 용량으로 VHD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복사해 놓으면 됩니다. 설치가 필요할 때만 해당 VHD 시스템에 연결하면 되니 CD-ROM 갈아가면서 설치하는 것보다는 더 편하겠지요. ^^

how_to_install_cs3_from_hdd_3.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99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4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3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0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5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2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3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99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3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6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2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7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6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5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6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0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1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9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1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6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3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5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0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4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3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7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