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어느 순간 부터.
최고의 Internet Explorer 제어 기능을 담당하던 BHO 확장이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아니... 어떻게 이런 일이. 비록 BHO가 "양날의 검" 이긴 하지만. 이렇게 막무가내로 막아버릴 수 있단 말인가... 했는데.

찾아보니 결국 "인터넷 옵션" 메뉴의 "고급" 항목에서 선택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영문 OS 에서는 "Browsing" 항목의 "Enable third-party browser extensions (requires restart)"로 되어 있고,
한글 OS 에서는 "탐색" 항목의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사용(다시 시작해야 함)" 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어느 순간의 윈도우즈 업데이트로 받은 패치로 인해 기본적으로 "false" 값을 갖게 된 것 같은데요. 한편으로는 아쉬우면서도 ... 어쨌든 바람직한 패치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위험하게 쓰일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BHO 확장이었으니까.

기왕이면, 레지스트리 조작으로 Enable/Disable 되도록 했으면 좋겠는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위의 두 키 전체를 살펴봐도 관련 데이터 항목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아시는 분 계시면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06-13 02시25분
[나가요]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298931/how-to-disable-third-party-tool-bands-and-browser-helper-objects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에서
"Enable Browser Extensions"를 yes로 바꾸시면 된다고 하네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4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4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6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5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9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6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2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2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7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3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7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6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2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1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32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7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9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0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5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