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어느 순간 부터.
최고의 Internet Explorer 제어 기능을 담당하던 BHO 확장이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아니... 어떻게 이런 일이. 비록 BHO가 "양날의 검" 이긴 하지만. 이렇게 막무가내로 막아버릴 수 있단 말인가... 했는데.

찾아보니 결국 "인터넷 옵션" 메뉴의 "고급" 항목에서 선택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영문 OS 에서는 "Browsing" 항목의 "Enable third-party browser extensions (requires restart)"로 되어 있고,
한글 OS 에서는 "탐색" 항목의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사용(다시 시작해야 함)" 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어느 순간의 윈도우즈 업데이트로 받은 패치로 인해 기본적으로 "false" 값을 갖게 된 것 같은데요. 한편으로는 아쉬우면서도 ... 어쨌든 바람직한 패치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위험하게 쓰일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BHO 확장이었으니까.

기왕이면, 레지스트리 조작으로 Enable/Disable 되도록 했으면 좋겠는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위의 두 키 전체를 살펴봐도 관련 데이터 항목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아시는 분 계시면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06-13 02시25분
[나가요]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298931/how-to-disable-third-party-tool-bands-and-browser-helper-objects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에서
"Enable Browser Extensions"를 yes로 바꾸시면 된다고 하네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6정성태8/1/20183012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81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3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800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4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7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8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1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71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5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2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5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6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2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8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7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8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5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4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