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18.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16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SBuildProjectFile = TFSBuild.proj
MSBuildProjectExtension = .proj
MSBuildProjectDirectory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

Binarie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Binaries
Solution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
TestResult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TestResults
TeamBuildRef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PrivateAssemblies
DevEnvDir = \..\..\Common7\IDE
WorkspaceName = TestTeamServer_TestTeamProjectName_TeamBuildType_Debug_x86
OutDirForCompile.Full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Win32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Debug

TeamFoundationServerUrl=http://TestTeamServer:8080/
TeamProject=TestTeamProjectName
BuildType=TeamBuildType_Debug_x86
BuildURI=vstfs:///Build/Build/06212007_040643_14062
BuildNumber=TeamBuildType_Debug_x86_20070621.9
DropLocation=\\TestTeamServer\Test_Debug_Build
BuildDirectory=C:\Work\TestSolution

OutDir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Reference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SearchPathRoot = 
WorkItemTitle = Build failure in build:
BuildlogText = The build log file is at:
ErrorWarningLogText = The errors/warnings log file is at:
WorkItemDescription = 

각각 다음의 Message Task를 통해서 구한 값입니다.

<Message Text="MSBuildProjectFile = $(MSBuildProjectFile)" />
<Message Text="MSBuildProjectExtension = $(MSBuildProjectExtension)" />
<Message Text="MSBuildProjectDirectory = $(MSBuildProjectDirectory)" />

<Message Text="" />

<Message Text="BinariesRoot = $(BinariesRoot)" />
<Message Text="SolutionRoot = $(SolutionRoot)" />
<Message Text="TestResultsRoot = $(TestResultsRoot)" />
<Message Text="TeamBuildRefPath = $(TeamBuildRefPath)" />
<Message Text="DevEnvDir = $(DevEnvDir)" />
<Message Text="WorkspaceName = $(WorkspaceName)" />
<Message Text="OutDirForCompile.FullPath = %(OutDirForCompile.FullPath)"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Message Text="" />

<Message Text="TeamFoundationServerUrl=$(TeamFoundationServerUrl)" />
<Message Text="TeamProject=$(TeamProject)"  />
<Message Text="BuildType=$(BuildType)"  />
<Message Text="BuildURI=$(BuildURI)"  />
<Message Text="BuildNumber=$(BuildNumber)"  />
<Message Text="DropLocation=$(DropLocation)"  />
<Message Text="BuildDirectory=$(BuildDirectoryPath)"  />

<Message Text="" />

<Message Text="OutDir = $(OutDir)" />
<Message Text="ReferencePath = $(ReferencePath)" />
<Message Text="SearchPathRoot = $(SearchPathRoot)" />
<Message Text="WorkItemTitle = $(WorkItemTitle)" />
<Message Text="BuildlogText = $(BuildlogText)" />
<Message Text="ErrorWarningLogText = $(ErrorWarningLogText)" />
<Message Text="WorkItemDescription = $(WorkItemDescription)"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25 10시50분
다음의 토픽에서도 유용한 속성값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30 Useful Team Build Properties
; http://www.woodwardweb.com/vsts/000374.html
kevin25
2008-02-12 07시23분
kevin25
2011-06-23 10시36분
참고로, Property 값에 닷넷 코드를 이용하여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SBuild 4.0 Property Function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msbuild-property-functions/
정성태
2019-05-22 09시07분
예전 버전의 msbuild에는 MSBUILDENABLEALLPROPERTYFUNCTIONS 환경 변수를 통해 Property에 지정된 값을 함수 호출로 번역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했군요. ^^;

caseysmithrc/poc.png - MSBuild - Property functions
; https://gist.github.com/caseysmithrc/6f7ea170f2efbc5c94bc0f2a926c24e6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5정성태4/23/2024200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221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296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649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746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755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800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826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800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036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047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64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7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15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87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8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50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24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6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20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10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75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3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60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