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VS.NET IDE: 60.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개발 환경 구성: 91.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개발 환경 구성: 9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개발 환경 구성: 102. MSBuild - DefineConstants에 다중 전처리 값 설정
; https://www.sysnet.pe.kr/2/0/988

개발 환경 구성: 115.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017

개발 환경 구성: 372. MSBuild - 빌드 전/후, 배포 전/후 실행하고 싶은 Task 정의
; https://www.sysnet.pe.kr/2/0/11507

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1985

개발 환경 구성: 580. msbuild의 Exec Task에 robocopy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16

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1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93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예전에 기록해 두었던 빌드 스크립트 관련해서 먼저 몇 가지 소개하고, ^^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 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하나의 WPF 프로젝트를 WinExe / Library로 빌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993

MSBuild를 이용한 VC++ 프로젝트 빌드
; https://www.sysnet.pe.kr/2/0/871

빌드 스크립트에 Code Coverage 추가
; https://www.sysnet.pe.kr/2/0/926

배치 파일로 팀 빌드 구성
; https://www.sysnet.pe.kr/2/0/905

그래도 여전히 소개되지 않은 빌드 타겟이 있었군요. 바로 ".NET 3.5" / ".NET 4.0"용 빌드 결과물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기왕 이렇게 된거, ^^ 이참에 정리도 할 겸 다음과 같은 모든 빌드 결과물을 산출해내는 배치 파일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 x86 debug .NET 3.5
  • x86 release .NET 3.5
  • x64 debug .NET 3.5
  • x64 release .NET 3.5
  • x86 debug .NET 4.0
  • x86 release .NET 4.0
  • x64 debug .NET 4.0
  • x64 release .NET 4.0

테스트 유효성 검사를 위해 콘솔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고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코드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IntPtr.Size == 4)
        {
            Console.Write("x86 ");
            Trace.Assert(args[0] == "x86");
        }
        else
        {
            Console.Write("x64 ");
            Trace.Assert(args[0] == "x64");
        }

#if DEBUG
        Console.Write("debug ");
        Trace.Assert(args[2] == "debug");
#else
        Console.Write("release ");
        Trace.Assert(args[2] == "release");
#endif

        Console.WriteLine(".NET Framework: " + Environment.Version.ToString());

        if (Environment.Version.Major == 4)
        {
            Trace.Assert(args[1] == "4");
        }
        else
        {
            Trace.Assert(args[1] == "2");
        }
    }
}

이렇게 한 번에 빌드를 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려면 우선 app.config에서 supportedRuntime 설정을 제거해야 합니다.

<?xml version="1.0"?>
<configuration>
    <!--<startup><supportedRuntime version="v4.0" sku=".NETFramework,Version=v4.0"/></startup>-->
</configuration>

그런 후, 다음과 같이 PlatformTarget, Platform, TargetFrameworkVersion 속성값을 조정해서 빌드를 시원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FOR /F %%I IN ("%0") DO SET CURRENTDIR=%%~dpI
SET SOLUTIONDIR=%CURRENTDIR%

SET PROJECTPATH=%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ConsoleApplication1.csproj

REM ================== .NET 3.5 ======================

REM x86 / Debug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Debug /p:PlatformTarget=x86;Platform=x86;TargetFrameworkVersion=v3.5

:Net35x86Release
REM x86 / Release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Release /p:PlatformTarget=x86;Platform=x86;TargetFrameworkVersion=v3.5

:Net35x64Debug
REM x64 / Debug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Debug /p:PlatformTarget=x64;Platform=x64;TargetFrameworkVersion=v3.5 

:Net35x64Release
REM x64 / Release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Release /p:PlatformTarget=x64;Platform=x64;TargetFrameworkVersion=v3.5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Debug\ConsoleApplication1.exe" x86 2 debug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Release\ConsoleApplication1.exe" x86 2 release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x64\Debug\ConsoleApplication1.exe" x64 2 debug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x64\Release\ConsoleApplication1.exe" x64 2 release

pause

REM ================== .NET 4.0 ======================

:Net40x86Debug
REM x86 / Debug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Debug /p:PlatformTarget=x86;Platform=x86;TargetFrameworkVersion=v4.0

:Net40x86Release
REM x86 / Release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Release /p:PlatformTarget=x86;Platform=x86;TargetFrameworkVersion=v4.0

:Net40x64Debug
REM x64 / Debug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Debug /p:PlatformTarget=x64;Platform=x64;TargetFrameworkVersion=v4.0

:Net40x64Release
REM x64 / Release
msbuild "%PROJECTPATH%" /t:rebuild /p:Configuration=Release /p:PlatformTarget=x64;Platform=x64;TargetFrameworkVersion=v4.0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Debug\ConsoleApplication1.exe" x86 4 debug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Release\ConsoleApplication1.exe" x86 4 release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x64\Debug\ConsoleApplication1.exe" x64 4 debug
"%SOLUTIONDIR%ConsoleApplication1\bin\x64\Release\ConsoleApplication1.exe" x64 4 release

:EndOfBuild

위의 스크립트에 문제가 하나 있다면? bin 폴더 하위에 .NET 3.5 결과물과 .NET 4.0 결과물이 모두 덮어써지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을 보시고 개선해 주시면 됩니다. (SolutionDir 속성을 정의하고 외부에서 지정)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첨부된 파일은 이에 대한 테스트용 프로젝트 및 배치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1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65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27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35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49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22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47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31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63.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20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30.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6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75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4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39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36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06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04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5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78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5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6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57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07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42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393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