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587. C# Plotting 라이브러리 OxyPlot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978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C# Plotting 라이브러리 OxyPlot

OxyPlot은 C#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ot 라이브러리로써 WPF/Windows Forms/Phone/Mono 등의 다양한 환경을 지원합니다.

OxyPlot
; https://github.com/oxyplot/oxyplot

Nuget을 통해 설치하는 것도 쉬운데요, 다음은 Windows Forms 용 설치 명령어입니다.

Install-Package OxyPlot.WindowsForms -Pre 

설치 후 다음의 글에 따라 비주얼 스튜디오 도구상자에 컨트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OxyPlot 라이브러리의 컨트롤을 Toolbox에 등록 시 오류
; https://www.sysnet.pe.kr/2/0/10970

그럼 디자인 화면에서 PlotView 컨트롤을 쉽게 Form 화면에 끌어다 놓을 수 있고 다음과 같이 코딩을 해주면,

using System;
using OxyPlot;
using OxyPlot.Axes;
using OxyPlot.Serie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lotModel _pm = new PlotModel();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void InitializePlotView(PlotModel pm)
        {
            var axesX = new LinearAxis();
            axesX.Position = AxisPosition.Bottom;
            axesX.AxislineStyle = LineStyle.Solid;
            axesX.PositionAtZeroCrossing = true;

            axesX.Maximum = 50;
            axesX.Minimum = -10;

            axesX.MajorGridlineStyle = LineStyle.Dash;
            axesX.MinorGridlineStyle = LineStyle.Dot;

            var axesY = new LinearAxis();
            axesY.Position = AxisPosition.Left;
            axesY.AxislineStyle = LineStyle.Solid;
            axesY.PositionAtZeroCrossing = true;

            axesY.Maximum = 50;
            axesY.Minimum = -10;

            axesY.MajorGridlineStyle = LineStyle.Dash;
            axesY.MinorGridlineStyle = LineStyle.Dot;

            pm.Axes.Add(axesX);
            pm.Axes.Add(axesY);

            plotView.Model = pm;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InitializePlotView(_pm);

            ScatterSeries series = new ScatterSeries();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10, 20));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20, 30));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30, 40));
            series.MarkerType = MarkerType.Circle;

            _pm.Series.Add(series);
        }
    }
}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xyplot_basic_1.p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0/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5-22 11시10분
C# - PLplot 사용 예제
; http://www.sysnet.pe.kr/2/0/11909
정성태
2021-03-12 09시39분
정성태
2022-03-02 11시31분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2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8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9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2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8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5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2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5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2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5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1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5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72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2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3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2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9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