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587. C# Plotting 라이브러리 OxyPlot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873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C# Plotting 라이브러리 OxyPlot

OxyPlot은 C#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ot 라이브러리로써 WPF/Windows Forms/Phone/Mono 등의 다양한 환경을 지원합니다.

OxyPlot
; https://github.com/oxyplot/oxyplot

Nuget을 통해 설치하는 것도 쉬운데요, 다음은 Windows Forms 용 설치 명령어입니다.

Install-Package OxyPlot.WindowsForms -Pre 

설치 후 다음의 글에 따라 비주얼 스튜디오 도구상자에 컨트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OxyPlot 라이브러리의 컨트롤을 Toolbox에 등록 시 오류
; https://www.sysnet.pe.kr/2/0/10970

그럼 디자인 화면에서 PlotView 컨트롤을 쉽게 Form 화면에 끌어다 놓을 수 있고 다음과 같이 코딩을 해주면,

using System;
using OxyPlot;
using OxyPlot.Axes;
using OxyPlot.Serie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lotModel _pm = new PlotModel();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void InitializePlotView(PlotModel pm)
        {
            var axesX = new LinearAxis();
            axesX.Position = AxisPosition.Bottom;
            axesX.AxislineStyle = LineStyle.Solid;
            axesX.PositionAtZeroCrossing = true;

            axesX.Maximum = 50;
            axesX.Minimum = -10;

            axesX.MajorGridlineStyle = LineStyle.Dash;
            axesX.MinorGridlineStyle = LineStyle.Dot;

            var axesY = new LinearAxis();
            axesY.Position = AxisPosition.Left;
            axesY.AxislineStyle = LineStyle.Solid;
            axesY.PositionAtZeroCrossing = true;

            axesY.Maximum = 50;
            axesY.Minimum = -10;

            axesY.MajorGridlineStyle = LineStyle.Dash;
            axesY.MinorGridlineStyle = LineStyle.Dot;

            pm.Axes.Add(axesX);
            pm.Axes.Add(axesY);

            plotView.Model = pm;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InitializePlotView(_pm);

            ScatterSeries series = new ScatterSeries();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10, 20));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20, 30));
            series.Points.Add(new ScatterPoint(30, 40));
            series.MarkerType = MarkerType.Circle;

            _pm.Series.Add(series);
        }
    }
}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xyplot_basic_1.p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0/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5-22 11시10분
C# - PLplot 사용 예제
; http://www.sysnet.pe.kr/2/0/11909
정성태
2021-03-12 09시39분
정성태
2022-03-02 11시31분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2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1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7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5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