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latform Toolset 설정에 따른 Visual C++의 헤더 파일 기본 디렉터리

"Platform Toolset"을 "Visual Studio 2017 (v141)"로 설정이 되면 기본적으로 다음의 디렉터리들이 include 폴더 대상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위의 디렉터리들은 사실 다음과 같은 변수로 할당되어 있는데,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WindowsSDK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결국 Visual Studio 2017에서 C++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헤더 폴더 경로가 설정된 것으로 시작합니다.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

그런데 만약 "Platform Toolset"을 다른 값,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바꾸면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역시 이것도 다음의 변수에 각각 할당된 것들입니다.

$(WindowsSdk_71A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참고로, WindowsSdk_71A_IncludePath와 WindowsSDK_IncludePath 변수들은 해당 플랫폼 툴셋이 정의된 경우에만 정상적인 경로를 갖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에서 생성한 Visual C++ 프로젝트를 2017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자동으로 바뀌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기존 프로젝트가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설정되어 있으면 그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 없이) 2017 버전에서 여는 경우 기본 디렉터리가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2정성태9/26/20182010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6006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5973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3961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494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1707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4519.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30461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4022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5801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6771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2932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6335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5269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9982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24093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22876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22719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5458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23488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22406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4941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6784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25097.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23397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20802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