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latform Toolset 설정에 따른 Visual C++의 헤더 파일 기본 디렉터리

"Platform Toolset"을 "Visual Studio 2017 (v141)"로 설정이 되면 기본적으로 다음의 디렉터리들이 include 폴더 대상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위의 디렉터리들은 사실 다음과 같은 변수로 할당되어 있는데,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WindowsSDK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결국 Visual Studio 2017에서 C++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헤더 폴더 경로가 설정된 것으로 시작합니다.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

그런데 만약 "Platform Toolset"을 다른 값,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바꾸면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역시 이것도 다음의 변수에 각각 할당된 것들입니다.

$(WindowsSdk_71A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참고로, WindowsSdk_71A_IncludePath와 WindowsSDK_IncludePath 변수들은 해당 플랫폼 툴셋이 정의된 경우에만 정상적인 경로를 갖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에서 생성한 Visual C++ 프로젝트를 2017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자동으로 바뀌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기존 프로젝트가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설정되어 있으면 그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 없이) 2017 버전에서 여는 경우 기본 디렉터리가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51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5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8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07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48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45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61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43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598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1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207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1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3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3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0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1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5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6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88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5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5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1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8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8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