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412. HttpContext.Current를 통해 이해하는 CallContext와 ExecutionContext
; https://www.sysnet.pe.kr/2/0/1608

.NET Framework: 727. ASP.NET의 HttpContext.Current 구현에 대응하는 ASP.NET Core의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사용법
; https://www.sysnet.pe.kr/2/0/11440

.NET Framework: 989. HttpContextAccessor를 통해 이해하는 AsyncLocal<T>
; https://www.sysnet.pe.kr/2/0/12467

.NET Framework: 1075.  C# - ThreadPool의 스레드는 반환 시 ThreadStatic과 AsyncLocal 값이 초기화 될까요?
; https://www.sysnet.pe.kr/2/0/12701

.NET Framework: 1076. C# - AsyncLocal 기능을 CallContext만으로 구현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6




ASP.NET의 HttpContext.Current 구현에 대응하는 ASP.NET Core의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사용법

HttpContext.Current와 같은 구현이 왜 필요할까요?

가령 ASP.NET Core 프로젝트에서 별도의 라이브러리(DLL)를 참조해 현재 요청의 HOST 명을 반환하는 메서드를 구현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HttpContext.Current가 없다면 ASP.NET Core 측에서 명시적인 Request 객체를 다음과 같이 넘겨줘야만 합니다.

// asp.net core 측에서 호출할 때,

[HttpGet]
public IEnumerable<string> Get()
{
    ClassLibrary1.Class1 cl = new ClassLibrary1.Class1();
    return new string[] { cl.GetHost(this.Request) };
}

//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Request를 접근할 때,

using Microsoft.AspNetCore.Http;
using System;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Class1
    {
        public string GetHost(HttpRequest req)
        {
            return req.Host.ToString();
        }
    }
}

즉, 라이브러리에서 HttpRequest나 HttpResponse와 연관된 기능이 필요하다면 언제나 저렇게 명시적으로 객체를 넘겨줘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기존 ASP.NET에서는 HttpContext.Current 객체를 이용해 해결했었습니다. 그리고 ASP.NET Core에서도 이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타입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

The IHttpContextAccessor service is not registered by default
; https://github.com/aspnet/Announcements/issues/190

How to get HttpContext.Current in ASP.NET Core? [duplicat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8571032/how-to-get-httpcontext-current-in-asp-net-core

사용을 위해 ConfigureServices에서 다음과 같이 추가해 줘야 합니다.

public void ConfigureServices(IServiceCollection services)
{
    services.AddMvc();

    services.AddSingleton<IHttpContextAccessor, HttpContextAccessor>();
}

이것을 사용하면 이전에 구현한 GetHost 메서드를 다음과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using Microsoft.AspNetCore.Http;
using System;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Class1
    {
        public string GetHost()
        {
            HttpContextAccessor hca = new HttpContextAccessor();

            return hca.HttpContext.Request.Host.ToString();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30/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457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52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32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79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65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70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25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68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30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54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86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3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80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15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1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92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88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45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65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94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95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43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78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48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96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39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