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412. HttpContext.Current를 통해 이해하는 CallContext와 ExecutionContext
; https://www.sysnet.pe.kr/2/0/1608

.NET Framework: 727. ASP.NET의 HttpContext.Current 구현에 대응하는 ASP.NET Core의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사용법
; https://www.sysnet.pe.kr/2/0/11440

.NET Framework: 989. HttpContextAccessor를 통해 이해하는 AsyncLocal<T>
; https://www.sysnet.pe.kr/2/0/12467

.NET Framework: 1076. C# - AsyncLocal 기능을 CallContext만으로 구현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6




ASP.NET의 HttpContext.Current 구현에 대응하는 ASP.NET Core의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사용법

HttpContext.Current와 같은 구현이 왜 필요할까요?

가령 ASP.NET Core 프로젝트에서 별도의 라이브러리(DLL)를 참조해 현재 요청의 HOST 명을 반환하는 메서드를 구현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HttpContext.Current가 없다면 ASP.NET Core 측에서 명시적인 Request 객체를 다음과 같이 넘겨줘야만 합니다.

// asp.net core 측에서 호출할 때,

[HttpGet]
public IEnumerable<string> Get()
{
    ClassLibrary1.Class1 cl = new ClassLibrary1.Class1();
    return new string[] { cl.GetHost(this.Request) };
}

//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Request를 접근할 때,

using Microsoft.AspNetCore.Http;
using System;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Class1
    {
        public string GetHost(HttpRequest req)
        {
            return req.Host.ToString();
        }
    }
}

즉, 라이브러리에서 HttpRequest나 HttpResponse와 연관된 기능이 필요하다면 언제나 저렇게 명시적으로 객체를 넘겨줘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기존 ASP.NET에서는 HttpContext.Current 객체를 이용해 해결했었습니다. 그리고 ASP.NET Core에서도 이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IHttpContextAccessor/HttpContextAccessor 타입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

The IHttpContextAccessor service is not registered by default
; https://github.com/aspnet/Announcements/issues/190

How to get HttpContext.Current in ASP.NET Core? [duplicat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8571032/how-to-get-httpcontext-current-in-asp-net-core

사용을 위해 ConfigureServices에서 다음과 같이 추가해 줘야 합니다.

public void ConfigureServices(IServiceCollection services)
{
    services.AddMvc();

    services.AddSingleton<IHttpContextAccessor, HttpContextAccessor>();
}

이것을 사용하면 이전에 구현한 GetHost 메서드를 다음과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using Microsoft.AspNetCore.Http;
using System;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Class1
    {
        public string GetHost()
        {
            HttpContextAccessor hca = new HttpContextAccessor();

            return hca.HttpContext.Request.Host.ToString();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30/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1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