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의 리눅스 SSH 원격 연결 - "Connectivity Failure. Please make sure host name and port number are correct."

"Tools" / "Options" 메뉴의 "Cross Platform" / "Connection Manager"에서 리눅스 연결을 하기 위해 "Connect" 버튼을 누르는 경우 잠시 멈췄다가 다음과 같이 "Host name"과 "Port" 편집 상자에 빨간 선 테두리가 쳐지면서,

ssh_password_1.png

오류 메시지로 "Connectivity Failure. Please make sure host name and port number are correct."가 보입니다. 일단, 이 현상이 발생하면 이후 Host name이나 Port를 바꾸고 "Connect" 버튼을 눌러도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SSH 연결은 성공했고 끊어지지 않은 상태이므로 Connect 자체를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netstate로 확인해 보면 대상 컴퓨터와의 소켓 연결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 보면,

Unable to add SSH connection to Remote System in Visual Studio 2017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vstudio/en-US/69075cf3-a1b7-4c4c-bbac-807e46426dc8/unable-to-add-ssh-connection-to-remote-system-in-visual-studio-2017?forum=vsdebug

다음의 레지스트리 설정값이,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Lsa\FipsAlgorithmPolicy
이름: Enabled
타입: DWORD

1로 되어 있는 경우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그냥 0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1로 바꿔봤는데 ^^ 전혀 다른 "This implementation is not part of the Windows Platform FIPS validated cryptographic algorithms." 오류가 발생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Visual Studio에서 Connect 버튼을 눌렀을 때 잠시 멈추게 되는 그 순간 메모리 덤프를 떠 봤습니다. 재미있게도, 거기에 "SftpClient"가 눈에 띄었습니다.

liblinux.RemoteConnectionTimeoutException: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connection timed out. ---> liblinux.Ssh.Common.SshOperationTimeoutException: Session operation has timed out
   at liblinux.Ssh.Session.WaitOnHandle(WaitHandle waitHandle, TimeSpan timeout)
   at liblinux.Ssh.Session.liblinux.Ssh.ISession.WaitOnHandle(WaitHandle waitHandle)
   at liblinux.Ssh.Channels.Channel.GetDataLengthThatCanBeSentInMessage(Int32 messageLength)
   at liblinux.Ssh.Channels.Channel.SendMessage(ChannelDataMessage message)
   at liblinux.Ssh.Channels.Channel.SendData(Byte[] data)
   at liblinux.Ssh.SubsystemSession.SendData(Byte[] data)
   at liblinux.Ssh.Sftp.SftpSession.SendMessage(SftpMessage sftpMessage)
   at liblinux.Ssh.Sftp.SftpSession.OnChannelOpen()
   at liblinux.Ssh.SubsystemSession.Connect()
   at liblinux.Ssh.SftpClient.OnConnected()
   at liblinux.Ssh.BaseClient.Connect()
   at liblinux.IO.RemoteFileSystemImpl.ConnectCore()
   --- End of inner exception stack trace ---
   at liblinux.IO.RemoteFileSystemImpl.ConnectCore()
   at liblinux.IO.RemoteFileSystemImpl.Connect(PasswordConnectionInfo passwordConnectionInfo)
   at liblinux.IO.RemoteFileSystemImpl.Connect()
   at liblinux.IO.RemoteFileSystemImpl.Connect(IRemoteSystemBare remoteSystem)
   at liblinux.RemoteSystem.get_FileSystem()
   at liblinux.DistributionId.GetSystemId(IRemoteSystem remoteSystem)
   at liblinux.DistributionId.GetDistributionId(IRemoteSystem remoteSystem)
   at liblinux.SystemProperties.Populate()
   at liblinux.SystemProperties..ctor(IRemoteSystem remoteSystem)
   at liblinux.UnixSystem.get_Properties()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Initialize()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CreateLocalSysroot()
   at Microsoft.VisualStudio.Linux.Package.Dialogs.HeaderUpdateDialog.<>c__DisplayClass17_0.<DownloadUpdate>b__0(Object _)

그렇습니다. Visual Studio의 SSH 연결 서비스가 정상 동작하려면 SFTP 서비스도 함께 열려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상 리눅스 시스템의 SFTP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다시 시도하니 일단 등록은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하고 싶었던 것은 Synology NAS(DS216+II) 운영체제에 Visual Studio SSH 연결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저렇게 연결까지는 성공했는데 그 이후의 과정에서 더 진행을 못했습니다. 바로 g++ 컴파일러를 찾지 못한다는 창이 뜨기 때문입니다.

downloading and updating headers for IntelliSense

An error has occured. Could not find the specified compiler: 'g++'. Please see %LOCALAPPDATA\Temp\vslinux_header_update_log.txt for more information.

로그 파일을 봐도 다음과 같은 오류 외에는 딱히 도움이 되는 메시지가 없습니다.

liblinux.ExceptionBase: Could not find the specified compiler: 'g++'.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CalculatePathsUsingCompiler()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RetrieveCompilerInformation()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CreateLocalSysroot()
   at Microsoft.VisualStudio.Linux.Package.Dialogs.HeaderUpdateDialog.<>c__DisplayClass17_0.<DownloadUpdate>b__0(Object _)

liblinux.RemoteConnectionTimeoutException: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connection timed out. ---> liblinux.Ssh.Common.SshOperationTimeoutException: Session operation has timed out
   at liblinux.Ssh.Session.WaitOnHandle(WaitHandle waitHandle, TimeSpan timeout)
   ...[생략]...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Initialize()
   at liblinux.Services.RemoteCompiler.CreateLocalSysroot()
   at Microsoft.VisualStudio.Linux.Package.Dialogs.HeaderUpdateDialog.<>c__DisplayClass17_0.<DownloadUpdate>b__0(Object _)

gcc를 설치하기 위해 Synology NAS(DS216+II)의 ipkg를 opkg로 변경했는데,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 https://www.sysnet.pe.kr/2/0/11706

실제로 opkg 패키지 관리자에서는 g++이라는 별개의 항목으로는 패키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gcc에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저 부분을 해결하지 못해서 ^^ Synology NAS 장비에는 Visual Studio의 SSH 연결은 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일반 Putty 등의 SSH 연결은 잘 됩니다.)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하신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1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