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이상하군요.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데,

vs_code_include_error_1.png

Configure your IntelliSense settings to help find missing headers.

Source C/C++ (Extension)

붉은 밑줄이 있는 "void setup()"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니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더욱 이상한 것은, 위의 프로젝트는 c:\temp\My 폴더에 있는 My.ino인데, 엉뚱하게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파일의 경로가 나오는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 폴더를 삭제했더니 이제는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바뀝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C:\temp\My\My.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우선, 두 번째 오류는 ./.vscode/settings.json 파일을 통해 "Workspace Settings" 수준으로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설정을 하면 없어집니다. (settings.json 파일이 없는 경우 그냥 만들거나 Command Palette을 통해 "> Preferences: Open Settings (JSON)" 명령을 실행합니다.)

{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Disabled"
}

첫 번째 오류는 해결 방법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2개의 include 폴더를 추가했을 때 없어졌습니다.

{
    "configurations": [
        {
            "name": "Win32",
            "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Arduino\\tools\\**",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tools/avr/avr/include",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variants/circuitplay32u4"
            ],
            "forcedInclude": [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
            "intelliSenseMode": "msvc-x64",
            "compiler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5.26726/bin/Hostx64/x64/cl.exe",
            "cStandard": "c11",
            "cppStandard": "c++17"
        }
    ],
    "version": 4
}

재미있는 것은, 첫 번째 문제를 해결하면 두 번째의 settings.json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 보면 볼수록 이상하군요. ^^ /avr/avr/include 폴더는 그렇다 쳐도 /avr/variants 폴더는 그 상위에 있는 avr\\** 설정에 포함이 되는데도 다시 해줘야만 합니다.




참고로, 이번 2개의 오류는 사실 발생했다고 해도 그다지 개발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고 IntelliSense에만 약간 문제가 발생합니다. 중요 작업인 컴파일 및 업로드가 잘 되므로 고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빨간 줄이 그어지는 것을 참고 못 보는 분들이라면 ^^ 이런 유의 작업을 해줘야만 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1754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1756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 https://www.sysnet.pe.kr/2/0/1175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8-05 04시11분
[나그네] VSCode 버그인거 같습니다. 보통 코드 수정없이 VSCode를 재시작하면 사라지더군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1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7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1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3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89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4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94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43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6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4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97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3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79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6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07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0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45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6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08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2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1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