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이상하군요.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데,

vs_code_include_error_1.png

Configure your IntelliSense settings to help find missing headers.

Source C/C++ (Extension)

붉은 밑줄이 있는 "void setup()"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니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더욱 이상한 것은, 위의 프로젝트는 c:\temp\My 폴더에 있는 My.ino인데, 엉뚱하게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파일의 경로가 나오는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 폴더를 삭제했더니 이제는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바뀝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C:\temp\My\My.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우선, 두 번째 오류는 ./.vscode/settings.json 파일을 통해 "Workspace Settings" 수준으로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설정을 하면 없어집니다. (settings.json 파일이 없는 경우 그냥 만들거나 Command Palette을 통해 "> Preferences: Open Settings (JSON)" 명령을 실행합니다.)

{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Disabled"
}

첫 번째 오류는 해결 방법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2개의 include 폴더를 추가했을 때 없어졌습니다.

{
    "configurations": [
        {
            "name": "Win32",
            "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Arduino\\tools\\**",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tools/avr/avr/include",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variants/circuitplay32u4"
            ],
            "forcedInclude": [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
            "intelliSenseMode": "msvc-x64",
            "compiler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5.26726/bin/Hostx64/x64/cl.exe",
            "cStandard": "c11",
            "cppStandard": "c++17"
        }
    ],
    "version": 4
}

재미있는 것은, 첫 번째 문제를 해결하면 두 번째의 settings.json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 보면 볼수록 이상하군요. ^^ /avr/avr/include 폴더는 그렇다 쳐도 /avr/variants 폴더는 그 상위에 있는 avr\\** 설정에 포함이 되는데도 다시 해줘야만 합니다.




참고로, 이번 2개의 오류는 사실 발생했다고 해도 그다지 개발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고 IntelliSense에만 약간 문제가 발생합니다. 중요 작업인 컴파일 및 업로드가 잘 되므로 고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빨간 줄이 그어지는 것을 참고 못 보는 분들이라면 ^^ 이런 유의 작업을 해줘야만 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1754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1756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 https://www.sysnet.pe.kr/2/0/1175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8-05 04시11분
[나그네] VSCode 버그인거 같습니다. 보통 코드 수정없이 VSCode를 재시작하면 사라지더군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1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