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프로젝트로 마이그레이션 시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오류 발생

기존 .NET Framework 대상 프로젝트를 .NET Core로 마이그레이션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FileVersion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Product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Title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VersionAttribute' attribute

일단 원인 설명은 간단합니다. 기존 프로젝트의 "Properties" 폴더에 AssemblyInfo.cs 파일이 있는 데다, 기본적으로 .NET Core는 빌드 과정 중에 \obj\Debug에도 프로젝트 정보를 기반으로 AssemblyInfo.cs 파일을 자동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글에 나옵니다.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 https://github.com/dotnet/cli/issues/4710

따라서 해결 방법은 2가지입니다. 기존 프로젝트의 AssemblyInfo.cs를 지우던가, 아니면 자동으로 AssemblyInfo.cs 파일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선, 후자의 방법은 다음의 설정을 csproj에 추가함으로써 가능합니다.

<Generate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false</Generate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

그런데, 위의 옵션은 초기 .NET Core 버전에만 적용되고 이후에는 다음의 옵션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반면, 전자의 방법으로 기존 프로젝트의 AssemblyInfo.cs를 지우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럴 때는 자동 생성되는 AssemblyInfo.cs의 속성 값을 바꾸기 위해 마찬가지로 csproj에 다음과 같은 대응 속성을 설정하면 됩니다.

<Company>TestCorp</Company>

위의 Company 속성은 AssemblyCompanyAttribute에 대응해서 자동 생성된 AssemblyInfo.cs에 업데이트가 됩니다.

[assembly: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TestCor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27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8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7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0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