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프로젝트로 마이그레이션 시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오류 발생

기존 .NET Framework 대상 프로젝트를 .NET Core로 마이그레이션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FileVersion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Product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TitleAttribute' attribute
CS0579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VersionAttribute' attribute

일단 원인 설명은 간단합니다. 기존 프로젝트의 "Properties" 폴더에 AssemblyInfo.cs 파일이 있는 데다, 기본적으로 .NET Core는 빌드 과정 중에 \obj\Debug에도 프로젝트 정보를 기반으로 AssemblyInfo.cs 파일을 자동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글에 나옵니다.

Duplicate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 attribute
; https://github.com/dotnet/cli/issues/4710

따라서 해결 방법은 2가지입니다. 기존 프로젝트의 AssemblyInfo.cs를 지우던가, 아니면 자동으로 AssemblyInfo.cs 파일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선, 후자의 방법은 다음의 설정을 csproj에 추가함으로써 가능합니다.

<Generate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false</GenerateAssemblyConfigurationAttribute>

그런데, 위의 옵션은 초기 .NET Core 버전에만 적용되고 이후에는 다음의 옵션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반면, 전자의 방법으로 기존 프로젝트의 AssemblyInfo.cs를 지우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럴 때는 자동 생성되는 AssemblyInfo.cs의 속성 값을 바꾸기 위해 마찬가지로 csproj에 다음과 같은 대응 속성을 설정하면 됩니다.

<Company>TestCorp</Company>

위의 Company 속성은 AssemblyCompanyAttribute에 대응해서 자동 생성된 AssemblyInfo.cs에 업데이트가 됩니다.

[assembly: System.Reflection.AssemblyCompanyAttribute("TestCor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3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5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9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1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7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5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