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550. scp - sudo: no tty present and no askpass program specifi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46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cp - sudo: no tty present and no askpass program specified

예전에 만들어 둔 scp 제어 프로그램을 보면,

pscp.exe 기능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49

session.ExecuteCommand라는 기능을 통해 원격지 리눅스 머신에 명령어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간혹 sudo 권한으로 명령을 실행하고 싶을 수가 있는데, 그럴 때 해당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은 식으로 실행하면,

string cmd = "sudo /usr/bin/dotnet";

session.ExecuteCommand(cmd);

원격지에서는 암호를 다시 입력받는 과정을 거치느라 잠시 후 오류가 발생합니다.

sudo: no tty present and no askpass program specified
Error: WinSCP.SessionRemoteException: Command 'sudo /usr/bin/dotnet'
failed with return code 1 and error message
sudo: no tty present and no askpass program specified.
   at WinSCP.OperationResultBase.Check()
   at Example.DoRunCommand(Session session, CommandArg arg, String password) in D:\dpapiscp\Program.cs:line 96
   at Example.Main(String[] args) in D:\dpapiscp\Program.cs:line 64

따라서 이 암호를 입력받는 것을 자동화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sudo 명령의 -S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입력을 redirection 받을 수 있습니다.

string cmd = "echo pwct | sudo -S /usr/bin/dotnet"; // 암호가 pwct라고 가정

session.ExecuteCommand(cmd);




참고로, 원격에서 수행할 명령을 cmd.exe 창의 명령행을 통해 다음과 같이 전달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C:\temp> dpapiscp.exe echo pwct | sudo -S /usr/bin/dotnet

그런데, 위와 같이 입력하면 "|" 기호도 윈도우 shell은 파이프라인 기호로 인식하기 때문에 sudo를 명령어로 해석하게 되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udo' is not recognized as an internal or external command, operable program or batch file.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인용 마크를 함께 써서 해결해야 합니다.

C:\temp> dpapiscp.exe "echo pwct | sudo -S /usr/bin/dotne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3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2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32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94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4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9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4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6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7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