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 Mouse 가상 장치 만들기

이미 지난 글에서 설명한,

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가상 장치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216

내용에다 Raspberry PI Zero로 다뤘던 키보드와 마우스의 Report Descriptor를 그대로 가져다 합치면,

Raspberry Pi Zero(OTG)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 가상 키보드 및 마우스로 쓰는 방법 (절대 좌표, 상대 좌표, 휠)
; https://www.sysnet.pe.kr/2/0/11369

아래와 같은 C# 소스 코드로 가상 마우스와 키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using HelperExtension;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Threading;
using UsbipDevice;

namespace cs_hid_keyboardmous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cs-hid-keyboardmouse");
            bool waitLocalHost = true;

            if (args.Length >= 1)
            {
                if (args[0] == "-w")
                {
                    waitLocalHost = false;
                }
            }

            int cx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XVIRTUALSCREEN);
            int cy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YVIRTUALSCREEN);
            Console.WriteLine($"CX: {cxScreen}");
            Console.WriteLine($"CY: {cyScreen}");

            byte[] reportBuffer = KeyboardMouseDescriptors.Report;
            using (Usbip device = new Usbip(UsbDescriptors.Device, KeyboardMouseDescriptors.Hid, reportBuffer))
            {
                MouseDevice mouse = new MouseDevice(device, reportBuffer, cxScreen, cyScreen);
                KeyboardDevice keyboard = new KeyboardDevice(device, reportBuffer);

                device.Run();

                if (waitLocalHost == true)
                {
                    Thread usbipServer = new Thread(usbipServer_Run);
                    usbipServer.IsBackground = true;
                    usbipServer.Start();
                }

                KeyboardMouseTest(mouse, keyboard);
            }
        }

        private static void usbipServer_Run(object obj)
        {
            foreach (Process process in Process.GetProcessesByName("usbip"))
            {
                process.Kill();
            }

            // usbip attach -r 127.0.0.1 -b 1-1
            Process.Start("usbip", "attach -r 127.0.0.1 -b 1-1");
        }

        private static void KeyboardMouseTest(MouseDevice mouse, KeyboardDevice keyboard)
        {
            Console.WriteLine("Wait for usbip...");
            while (true)
            {
                Console.Write(".");

                if (mouse.Connected == true)
                {
                    break;
                }

                Thread.Sleep(1000);
            }

            bool mouseMode = false;

            while (true)
            {
                Console.Write(((mouseMode == true) ? "Mouse" : "Keyboard") + "> ");
                string text = Console.ReadLine();

                if (text == "quit")
                {
                    break;
                }

                if (text == "--mode")
                {
                    mouseMode ^= mouseMode;
                    continue;
                }

                Thread.Sleep(2000);

                if (mouseMode == true)
                {
                    mouse.SendText(text);
                }
                else
                {
                    keyboard.SendText(text);
                }
            }
        }
    }
}

오~~~ 멋지죠? ^^ 관련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 repo에 모두 올려놓았습니다.

USBIP-Virtual-USB-Device/dotnet/cs-hid-keyboardmouse/
; https://github.com/stjeong/USBIP-Virtual-USB-Device/tree/master/dotnet/cs-hid-keyboardmouse

아울러 UsbipDevice 타입은 NuGet에도 등록했으니 참고하시고!

UsbipDevice
; https://www.nuget.org/packages/UsbipDevice/

PM> Install-Package UsbipDevice -Version 1.0.4

간간이 다음의 글도 한 번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USB in a NutShell
; https://www.beyondlogic.org/usbnutshell/usb1.shtm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6-19 11시47분
Overview of developing Windows drivers for emulated USB devices (UD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usbcon/developing-windows-drivers-for-emulated-usb-host-controllers-and-devices

Download the Windows Driver Kit (WDK)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ownload-the-wdk

C:\Windows\System32\drivers\udecx.sys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Lib\10.0.18362.0\km\x64\ude\1.1\udecxstub.lib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8362.0\km\ude\1.1\Udecx.h

microsoft / UDE
; https://github.com/microsoft/UDE

Adding WPP Software Tracing to a Windows Driver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vtest/adding-wpp-software-tracing-to-a-windows-driver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8정성태8/18/201821932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19924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98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66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17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56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8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20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2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4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7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19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40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54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4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9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7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4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4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4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5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0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3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