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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 Mouse 가상 장치 만들기

이미 지난 글에서 설명한,

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가상 장치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216

내용에다 Raspberry PI Zero로 다뤘던 키보드와 마우스의 Report Descriptor를 그대로 가져다 합치면,

Raspberry Pi Zero(OTG)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 가상 키보드 및 마우스로 쓰는 방법 (절대 좌표, 상대 좌표, 휠)
; https://www.sysnet.pe.kr/2/0/11369

아래와 같은 C# 소스 코드로 가상 마우스와 키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using HelperExtension;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Threading;
using UsbipDevice;

namespace cs_hid_keyboardmous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cs-hid-keyboardmouse");
            bool waitLocalHost = true;

            if (args.Length >= 1)
            {
                if (args[0] == "-w")
                {
                    waitLocalHost = false;
                }
            }

            int cx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XVIRTUALSCREEN);
            int cy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YVIRTUALSCREEN);
            Console.WriteLine($"CX: {cxScreen}");
            Console.WriteLine($"CY: {cyScreen}");

            byte[] reportBuffer = KeyboardMouseDescriptors.Report;
            using (Usbip device = new Usbip(UsbDescriptors.Device, KeyboardMouseDescriptors.Hid, reportBuffer))
            {
                MouseDevice mouse = new MouseDevice(device, reportBuffer, cxScreen, cyScreen);
                KeyboardDevice keyboard = new KeyboardDevice(device, reportBuffer);

                device.Run();

                if (waitLocalHost == true)
                {
                    Thread usbipServer = new Thread(usbipServer_Run);
                    usbipServer.IsBackground = true;
                    usbipServer.Start();
                }

                KeyboardMouseTest(mouse, keyboard);
            }
        }

        private static void usbipServer_Run(object obj)
        {
            foreach (Process process in Process.GetProcessesByName("usbip"))
            {
                process.Kill();
            }

            // usbip attach -r 127.0.0.1 -b 1-1
            Process.Start("usbip", "attach -r 127.0.0.1 -b 1-1");
        }

        private static void KeyboardMouseTest(MouseDevice mouse, KeyboardDevice keyboard)
        {
            Console.WriteLine("Wait for usbip...");
            while (true)
            {
                Console.Write(".");

                if (mouse.Connected == true)
                {
                    break;
                }

                Thread.Sleep(1000);
            }

            bool mouseMode = false;

            while (true)
            {
                Console.Write(((mouseMode == true) ? "Mouse" : "Keyboard") + "> ");
                string text = Console.ReadLine();

                if (text == "quit")
                {
                    break;
                }

                if (text == "--mode")
                {
                    mouseMode ^= mouseMode;
                    continue;
                }

                Thread.Sleep(2000);

                if (mouseMode == true)
                {
                    mouse.SendText(text);
                }
                else
                {
                    keyboard.SendText(text);
                }
            }
        }
    }
}

오~~~ 멋지죠? ^^ 관련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 repo에 모두 올려놓았습니다.

USBIP-Virtual-USB-Device/dotnet/cs-hid-keyboardmouse/
; https://github.com/stjeong/USBIP-Virtual-USB-Device/tree/master/dotnet/cs-hid-keyboardmouse

아울러 UsbipDevice 타입은 NuGet에도 등록했으니 참고하시고!

UsbipDevice
; https://www.nuget.org/packages/UsbipDevice/

PM> Install-Package UsbipDevice -Version 1.0.4

간간이 다음의 글도 한 번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USB in a NutShell
; https://www.beyondlogic.org/usbnutshell/usb1.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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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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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19 11시47분
Overview of developing Windows drivers for emulated USB devices (UD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usbcon/developing-windows-drivers-for-emulated-usb-host-controllers-and-devices

Download the Windows Driver Kit (WDK)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ownload-the-wdk

C:\Windows\System32\drivers\udecx.sys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Lib\10.0.18362.0\km\x64\ude\1.1\udecxstub.lib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8362.0\km\ude\1.1\Udecx.h

microsoft / UDE
; https://github.com/microsoft/UDE

Adding WPP Software Tracing to a Windows Driver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vtest/adding-wpp-software-tracing-to-a-windows-driver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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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8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3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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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10정성태7/15/20181735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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