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 Mouse 가상 장치 만들기

이미 지난 글에서 설명한,

USB/IP PROJECT를 이용해 C#으로 USB Keyboard 가상 장치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216

내용에다 Raspberry PI Zero로 다뤘던 키보드와 마우스의 Report Descriptor를 그대로 가져다 합치면,

Raspberry Pi Zero(OTG)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 가상 키보드 및 마우스로 쓰는 방법 (절대 좌표, 상대 좌표, 휠)
; https://www.sysnet.pe.kr/2/0/11369

아래와 같은 C# 소스 코드로 가상 마우스와 키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using HelperExtension;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Threading;
using UsbipDevice;

namespace cs_hid_keyboardmous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cs-hid-keyboardmouse");
            bool waitLocalHost = true;

            if (args.Length >= 1)
            {
                if (args[0] == "-w")
                {
                    waitLocalHost = false;
                }
            }

            int cx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XVIRTUALSCREEN);
            int cyScreen = SafeMethods.GetSystemMetrics(SystemMetric.SM_CYVIRTUALSCREEN);
            Console.WriteLine($"CX: {cxScreen}");
            Console.WriteLine($"CY: {cyScreen}");

            byte[] reportBuffer = KeyboardMouseDescriptors.Report;
            using (Usbip device = new Usbip(UsbDescriptors.Device, KeyboardMouseDescriptors.Hid, reportBuffer))
            {
                MouseDevice mouse = new MouseDevice(device, reportBuffer, cxScreen, cyScreen);
                KeyboardDevice keyboard = new KeyboardDevice(device, reportBuffer);

                device.Run();

                if (waitLocalHost == true)
                {
                    Thread usbipServer = new Thread(usbipServer_Run);
                    usbipServer.IsBackground = true;
                    usbipServer.Start();
                }

                KeyboardMouseTest(mouse, keyboard);
            }
        }

        private static void usbipServer_Run(object obj)
        {
            foreach (Process process in Process.GetProcessesByName("usbip"))
            {
                process.Kill();
            }

            // usbip attach -r 127.0.0.1 -b 1-1
            Process.Start("usbip", "attach -r 127.0.0.1 -b 1-1");
        }

        private static void KeyboardMouseTest(MouseDevice mouse, KeyboardDevice keyboard)
        {
            Console.WriteLine("Wait for usbip...");
            while (true)
            {
                Console.Write(".");

                if (mouse.Connected == true)
                {
                    break;
                }

                Thread.Sleep(1000);
            }

            bool mouseMode = false;

            while (true)
            {
                Console.Write(((mouseMode == true) ? "Mouse" : "Keyboard") + "> ");
                string text = Console.ReadLine();

                if (text == "quit")
                {
                    break;
                }

                if (text == "--mode")
                {
                    mouseMode ^= mouseMode;
                    continue;
                }

                Thread.Sleep(2000);

                if (mouseMode == true)
                {
                    mouse.SendText(text);
                }
                else
                {
                    keyboard.SendText(text);
                }
            }
        }
    }
}

오~~~ 멋지죠? ^^ 관련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 repo에 모두 올려놓았습니다.

USBIP-Virtual-USB-Device/dotnet/cs-hid-keyboardmouse/
; https://github.com/stjeong/USBIP-Virtual-USB-Device/tree/master/dotnet/cs-hid-keyboardmouse

아울러 UsbipDevice 타입은 NuGet에도 등록했으니 참고하시고!

UsbipDevice
; https://www.nuget.org/packages/UsbipDevice/

PM> Install-Package UsbipDevice -Version 1.0.4

간간이 다음의 글도 한 번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USB in a NutShell
; https://www.beyondlogic.org/usbnutshell/usb1.shtm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6-19 11시47분
Overview of developing Windows drivers for emulated USB devices (UD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usbcon/developing-windows-drivers-for-emulated-usb-host-controllers-and-devices

Download the Windows Driver Kit (WDK)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ownload-the-wdk

C:\Windows\System32\drivers\udecx.sys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Lib\10.0.18362.0\km\x64\ude\1.1\udecxstub.lib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8362.0\km\ude\1.1\Udecx.h

microsoft / UDE
; https://github.com/microsoft/UDE

Adding WPP Software Tracing to a Windows Driver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vtest/adding-wpp-software-tracing-to-a-windows-driver

--------------------------------------------------------

djlastnight/KeyboardSplitterXbox
 - Creates up to 4 virtual xbox 360 controllers and feeds them via one or more keyboards.
; https://github.com/djlastnight/KeyboardSplitterXbox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7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7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9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2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7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4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0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4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5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0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9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7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3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9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6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8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8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8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5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5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5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4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0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1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93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