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11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92. JetBrains의 IDE(예를 들어, PyCharm)에서 Visual Studio 키보드 매핑 적용 ; https://www.sysnet.pe.kr/2/0/12752 개발 환경 구성: 595. PyCharm - WSL과 연동해 Django App을 윈도우에서 리눅스 대상으로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2773 개발 환경 구성: 597.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개발 환경 구성: 598. PyCharm - 원격 프로세스를 디버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98 개발 환경 구성: 599.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개발 환경 구성: 601. PyCharm - 다중 프로세스 디버깅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6 스크립트: 26. 파이썬 - PyCharm을 이용한 fork 디버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23 개발 환경 구성: 603.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2825 개발 환경 구성: 673. JetBrains IDE에서 "Squash Commits..." 메뉴가 비활성화된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18 개발 환경 구성: 679. PyCharm(을 비롯해 JetBrains에 속한 여타) IDE에서 내부 Window들의 탭이 없어진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69 개발 환경 구성: 697. GoLand에서 ldflags 지정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9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JetBrains의 도구들이 좋은 점이 있다면, 제법 IDE 간에 설정을 공통화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PyCharm 설정을 해 본 적이 있다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GoLand도 역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과 같이 공식 문서도 있습니다. Create a run configuration for WSL ; https://www.jetbrains.com/help/go/how-to-use-wsl-development-environment-in-product.html#wsl_run_target 자, 그럼 따라해 볼까요? ^^ 간단하게 "Run/Debug Configurations" 창에서 "Run on:" 항목을 "WSL"로 선택하면, "New Target: WSL" 창이 뜬 후 해당 WSL 환경 내의 go 설치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그다음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Go 컴파일러의 위치를 확인만 해주면 끝입니다. ^^ 이 상태에서 Run 또는 Debug를 하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에서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디렉터리(위의 예제에서는 d:\gowork\work\hello)를 WSL에서 접근 가능한 디렉터리(/mnt/d/gowork/work/hello)로 자동 변경하기 때문에 아래의 예제와 같은 실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os" ) func main() { fmt.Println("Hello Go World") fmt.Println(os.Getwd()) } /* 출력 결과 Hello Go World /mnt/d/gowork/work/hello */ 엄청 편하죠? ^^ 당연히 BP를 걸어 디버깅하는 것도 WSL 환경의 실행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혹시 PyCharm처럼,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제 PC의 GoLand는 디버깅을 대기하고, 원격 프로세스가 제 PC로 디버깅 세션을 연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쉽게도 이런 방법은 없는 것 같고 대신 "attach"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문서로. ^^ Attach to running Go processes with the debugger ; https://www.jetbrains.com/help/go/attach-to-running-go-processes-with-debugger.htm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13. C# 10 - (12) 문자열 보간 성능 개선[이전 글] 오류 유형: 760. 파이썬 tensorflow - Dst tensor is not initialized. 오류 메시지 [최초 등록일: 9/3/2021] [최종 수정일: 9/3/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8정성태11/14/20182272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4570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22860.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3257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23186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2299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3845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22854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3284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22015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2465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3902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7165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22629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846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3803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4374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4077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11760정성태10/24/201819629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11759정성태10/24/201822402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11758정성태10/23/201825292.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111757정성태10/19/201820891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11756정성태10/19/201825076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11755정성태10/19/201826027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11754정성태10/19/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11753정성태10/19/201828670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