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11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92. JetBrains의 IDE(예를 들어, PyCharm)에서 Visual Studio 키보드 매핑 적용 ; https://www.sysnet.pe.kr/2/0/12752 개발 환경 구성: 595. PyCharm - WSL과 연동해 Django App을 윈도우에서 리눅스 대상으로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2773 개발 환경 구성: 597.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개발 환경 구성: 598. PyCharm - 원격 프로세스를 디버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98 개발 환경 구성: 599.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개발 환경 구성: 601. PyCharm - 다중 프로세스 디버깅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6 스크립트: 26. 파이썬 - PyCharm을 이용한 fork 디버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23 개발 환경 구성: 603.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2825 개발 환경 구성: 673. JetBrains IDE에서 "Squash Commits..." 메뉴가 비활성화된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18 개발 환경 구성: 679. PyCharm(을 비롯해 JetBrains에 속한 여타) IDE에서 내부 Window들의 탭이 없어진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69 개발 환경 구성: 697. GoLand에서 ldflags 지정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9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JetBrains의 도구들이 좋은 점이 있다면, 제법 IDE 간에 설정을 공통화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PyCharm 설정을 해 본 적이 있다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GoLand도 역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과 같이 공식 문서도 있습니다. Create a run configuration for WSL ; https://www.jetbrains.com/help/go/how-to-use-wsl-development-environment-in-product.html#wsl_run_target 자, 그럼 따라해 볼까요? ^^ 간단하게 "Run/Debug Configurations" 창에서 "Run on:" 항목을 "WSL"로 선택하면, "New Target: WSL" 창이 뜬 후 해당 WSL 환경 내의 go 설치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그다음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Go 컴파일러의 위치를 확인만 해주면 끝입니다. ^^ 이 상태에서 Run 또는 Debug를 하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에서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디렉터리(위의 예제에서는 d:\gowork\work\hello)를 WSL에서 접근 가능한 디렉터리(/mnt/d/gowork/work/hello)로 자동 변경하기 때문에 아래의 예제와 같은 실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os" ) func main() { fmt.Println("Hello Go World") fmt.Println(os.Getwd()) } /* 출력 결과 Hello Go World /mnt/d/gowork/work/hello */ 엄청 편하죠? ^^ 당연히 BP를 걸어 디버깅하는 것도 WSL 환경의 실행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혹시 PyCharm처럼,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제 PC의 GoLand는 디버깅을 대기하고, 원격 프로세스가 제 PC로 디버깅 세션을 연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쉽게도 이런 방법은 없는 것 같고 대신 "attach"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문서로. ^^ Attach to running Go processes with the debugger ; https://www.jetbrains.com/help/go/attach-to-running-go-processes-with-debugger.htm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13. C# 10 - (12) 문자열 보간 성능 개선[이전 글] 오류 유형: 760. 파이썬 tensorflow - Dst tensor is not initialized. 오류 메시지 [최초 등록일: 9/3/2021] [최종 수정일: 9/3/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9정성태8/19/201818467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111658정성태8/18/201821952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311657정성태8/18/201819955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311656정성태8/16/201815711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111655정성태8/16/20181796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111654정성태8/15/201819230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111653정성태8/14/20182007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111652정성태8/14/20181749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2628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17038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1937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0785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092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694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191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206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166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047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599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218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1975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814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255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2995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1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