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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CVSharp4를 사용한 프로그램 실행 시 "The type initializer for 'OpenCvSharp.Internal.NativeMethods' threw an exception." 예외 발생

오랜만에 예전 글에 첨부한,

C# - SharpDX + DXGI를 이용한 윈도우 화면 캡처 소스 코드 + Direct2D 출력 + OpenCV
; https://www.sysnet.pe.kr/2/0/11407

소스 코드를 빌드하려는데, 새롭게 OpenCVSharp4 버전이 나와서 교체를 했습니다.

// Install-Package OpenCvSharp4 -Version 4.5.3.20211207

Install-Package OpenCvSharp4

(현재, OpenCvSharp3-AnyCPU는 deprecated 상태입니다.) 그런 후 빌드를 하고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ystem.TypeInitializationException
  HResult=0x80131534
  Message=The type initializer for 'OpenCvSharp.Internal.NativeMethods' threw an exception.
  Source=OpenCvSharp
  StackTrace:
   at OpenCvSharp.Internal.NativeMethods.core_Mat_new2(Int32 rows, Int32 cols, Int32 type, IntPtr& returnValue)
   at OpenCvSharp.Mat..ctor(Int32 rows, Int32 cols, MatType type) in D:\a\opencvsharp\opencvsharp\src\OpenCvSharp\Modules\core\Mat\Mat.cs:line 140
   at WindowsFormsApp1.Form1.CaptureLoopMat(DXGIManager manager) in C:\temp\sharpdx_dxgi_capture\WindowsFormsApp1\Form1.cs:line 153
   at WindowsFormsApp1.Form1.captureThreadFunc() in C:\temp\sharpdx_dxgi_capture\WindowsFormsApp1\Form1.cs:line 94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_Context(Object state) in f:\dd\ndp\clr\src\BCL\system\threading\thread.cs:line 68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Internal(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Boolean preserveSyncCtx) in f:\dd\ndp\clr\src\BCL\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cs:line 980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Boolean preserveSyncCtx) in f:\dd\ndp\clr\src\BCL\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cs:line 927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in f:\dd\ndp\clr\src\BCL\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cs:line 916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in f:\dd\ndp\clr\src\BCL\system\threading\thread.cs:line 105

  This exception was originally thrown at this call stack:
    OpenCvSharp.Internal.NativeMethods.LoadLibraries(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string>) in NativeMethods.cs
    OpenCvSharp.Internal.NativeMethods.NativeMethods() in NativeMethods.cs

Inner Exception 1: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OpenCvSharpExtern': The specified module could not be found. (Exception from HRESULT: 0x8007007E)

Native 모듈을 찾지 못해서 그런 것이니, 그냥 다시 NuGet으로부터 여러분들의 플랫폼 환경에 맞는 OpenCV 네이티브 모듈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에서 테스트하고 있으므로 다음의 모듈을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 Install-Package OpenCvSharp4.runtime.win -Version 4.5.3.20211207

Install-Package OpenCvSharp4.runtime.w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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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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