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44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69

VS.NET IDE: 194. Visual Studio - Cross Platform / "Authentication Type: Private Key"로 접속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73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2025-08-01 업데이트: 더 이상 이번 글에서 소개한 도구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공식적으로 Connection Manager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아래와 같은 명령 도구를 사용했었는데,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빌드 도구 업데이트 이후,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 https://www.sysnet.pe.kr/2/0/12968

이전에는 성공하던 빌드가 이제는 다음과 같은 오류를 냅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VC\v160\Application Type\Linux\1.0\Linux.targets(185,5): error :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Please verify your connection settings, and that your machine is on the network and reachable. [D:\TestPrj\TestPrj.vcxproj]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곳의 store.xml과 비교했더니, xml에 필드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ore hash="51970831b3fef09afccf5...[생략]...927cf8848375f08fb7f27620e">
  <entries>
    <entry id="409410665">
      <hostname>192.168.100.50</hostname>
      <port>22</port>
      <dateAdded>목-13-6 2019 10:50:22</dateAdded>
      <fingerprint />
      <credentials>
        <lastsuccessful>월-1-1 0001 00:00:00</lastsuccessful>
        <lastfailed>월-1-1 0001 00:00:00</lastfailed>
        <lastupdated>월-1-1 0001 00:00:00</lastupdated>
        <username>testusr</username>
        <authenticationMethod>Password</authenticationMethod>
        <password>AQAAANCMn...[생략]...xWSNYXloQqXTA==</password>
      </credentials>
      <properties />
    </entry>
  </entries>
</store>

왠지 저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liblinux를 참조했더니, FingerPrint 속성 관련해서 업데이트하는 비동기 메서드(UpdateFingerprintAsync)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fingerprint를 업데이트하는 코드를 수행하면,

int storeId = 409410665;
string fingerprint =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store.UpdateFingerprintAsync(storeId, fingerprint, System.Threading.CancellationToken.None);

정상적으로 다시 msbuild가 동작했습니다.




참고로,fingerprint 값은 SSH 연결에서 구하는 값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고,

C:\temp> ssh -o FingerprintHash=sha256 192.168.100.50
The authenticity of host '192.168.100.50 (192.168.100.50)' can't be established.
ECDSA key fingerprint is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yes/no/[fingerprint])?

저 값을 그대로 UpdateFingerprintAsync 메서드에 전달하면 됩니다.




첨부한 도구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암호화하고,

C:\temp> RemoteSshTool.exe encrypt your_password
AQAAANCMnd8BFdERjH...[생략]...+agXZgnpOhRA==

암호화된 문자열은 적절하게 보관을 하시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수행하면 store.xml에 연결 설정이 추가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add 192.168.100.50 your_user_id AQAAANCMnd8BFdERjHoAwE/Cl+sBAAAA//boMAK0a0mC+ddUSdQEWQAA....[생략]...pOhRA==

이 상태에서는 store.xml에 fingerprint 값이 없는데, 이것을 다시 한번 다음의 명령어로 마무리를 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update-fingerprint -1204116193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첨부 파일은 지난 글에 포함한 RemoteSshTool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841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731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487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3045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76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611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393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880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505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477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848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3034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452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488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304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3011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3075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53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294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250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831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709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641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569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719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750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