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44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69

VS.NET IDE: 194. Visual Studio - Cross Platform / "Authentication Type: Private Key"로 접속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73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2025-08-01 업데이트: 더 이상 이번 글에서 소개한 도구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공식적으로 Connection Manager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아래와 같은 명령 도구를 사용했었는데,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빌드 도구 업데이트 이후,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 https://www.sysnet.pe.kr/2/0/12968

이전에는 성공하던 빌드가 이제는 다음과 같은 오류를 냅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VC\v160\Application Type\Linux\1.0\Linux.targets(185,5): error :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Please verify your connection settings, and that your machine is on the network and reachable. [D:\TestPrj\TestPrj.vcxproj]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곳의 store.xml과 비교했더니, xml에 필드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ore hash="51970831b3fef09afccf5...[생략]...927cf8848375f08fb7f27620e">
  <entries>
    <entry id="409410665">
      <hostname>192.168.100.50</hostname>
      <port>22</port>
      <dateAdded>목-13-6 2019 10:50:22</dateAdded>
      <fingerprint />
      <credentials>
        <lastsuccessful>월-1-1 0001 00:00:00</lastsuccessful>
        <lastfailed>월-1-1 0001 00:00:00</lastfailed>
        <lastupdated>월-1-1 0001 00:00:00</lastupdated>
        <username>testusr</username>
        <authenticationMethod>Password</authenticationMethod>
        <password>AQAAANCMn...[생략]...xWSNYXloQqXTA==</password>
      </credentials>
      <properties />
    </entry>
  </entries>
</store>

왠지 저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liblinux를 참조했더니, FingerPrint 속성 관련해서 업데이트하는 비동기 메서드(UpdateFingerprintAsync)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fingerprint를 업데이트하는 코드를 수행하면,

int storeId = 409410665;
string fingerprint =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store.UpdateFingerprintAsync(storeId, fingerprint, System.Threading.CancellationToken.None);

정상적으로 다시 msbuild가 동작했습니다.




참고로,fingerprint 값은 SSH 연결에서 구하는 값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고,

C:\temp> ssh -o FingerprintHash=sha256 192.168.100.50
The authenticity of host '192.168.100.50 (192.168.100.50)' can't be established.
ECDSA key fingerprint is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yes/no/[fingerprint])?

저 값을 그대로 UpdateFingerprintAsync 메서드에 전달하면 됩니다.




첨부한 도구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암호화하고,

C:\temp> RemoteSshTool.exe encrypt your_password
AQAAANCMnd8BFdERjH...[생략]...+agXZgnpOhRA==

암호화된 문자열은 적절하게 보관을 하시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수행하면 store.xml에 연결 설정이 추가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add 192.168.100.50 your_user_id AQAAANCMnd8BFdERjHoAwE/Cl+sBAAAA//boMAK0a0mC+ddUSdQEWQAA....[생략]...pOhRA==

이 상태에서는 store.xml에 fingerprint 값이 없는데, 이것을 다시 한번 다음의 명령어로 마무리를 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update-fingerprint -1204116193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첨부 파일은 지난 글에 포함한 RemoteSshTool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95정성태9/19/201828446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2368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4310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5300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1767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5249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4194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9082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22760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21613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21246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3815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21598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20642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3604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5311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23378.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21891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19469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11676정성태8/29/201830440.NET Framework: 791. C# - ElasticSearch를 위한 Client 라이브러리 제작 [1]파일 다운로드1
11675정성태8/29/201820812오류 유형: 481. The located assembly's manifest definition does not match the assembly reference.
11674정성태8/29/201821258Phone: 12. Xamarin - 기존 리모컨 기능을 핸드폰의 적외선 송신으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73정성태8/28/201819759오류 유형: 480. Fritzing 실행 시 Ordinal Not Found 오류
11672정성태8/28/201819060오류 유형: 479. 윈도우 - 시스템 설정에서 도메인 참가를 위한 "Change" 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
11671정성태8/28/201825877사물인터넷: 39. 아두이노에서 적외선 송신기 기본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70정성태8/28/201825204사물인터넷: 38. 아두이노에서 적외선 수신기 기본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