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6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112. How to Interop DISPPARAMS
; https://www.sysnet.pe.kr/2/0/617

.NET Framework: 137. C#에서 Union 구조체 다루기
; https://www.sysnet.pe.kr/2/0/728

.NET Framework: 141. Win32 Interop - 크기가 정해지지 않은 배열을 C++에서 C#으로 전달하는 경우
; https://www.sysnet.pe.kr/2/0/737

.NET Framework: 16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10

.NET Framework: 169. [in, 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811

.NET Framework: 183. 구조체 포인터 인자에 대한 P/Invoke 정의
; https://www.sysnet.pe.kr/2/0/912

.NET Framework: 472. C/C++과 C# 사이의 메모리 할당/해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84

.NET Framework: 620. C#에서 C/C++ 함수로 콜백 함수를 전달하는 예제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099

.NET Framework: 627. C++로 만든 DLL을 C#에서 사용하기
; https://www.sysnet.pe.kr/2/0/11111

.NET Framework: 686. C# - string 배열을 담은 구조체를 직렬화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319

.NET Framework: 757. 포인터 형 매개 변수를 갖는 C++ DLL의 함수를 C#에서 호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533

.NET Framework: 978. C# - GUID 타입 전용의 UnmanagedType.LPStruct
; https://www.sysnet.pe.kr/2/0/12444

C/C++: 158. Visual C++ - IDL 구문 중 "unsigned long"을 인식하지 못하는 #import
; https://www.sysnet.pe.kr/2/0/13128

.NET Framework: 205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3141

.NET Framework: 2083. C# - C++과의 연동을 위한 구조체의 fixed 배열 필드 사용 (2)
; https://www.sysnet.pe.kr/2/0/13205

닷넷: 2152. Win32 Interop - C/C++ DLL로부터 이중 포인터 버퍼를 C#으로 받는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429




Win32 Interop - C/C++ DLL로부터 이중 포인터 버퍼를 C#으로 받는 예제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는데요,

C++의 double pointer를 C#에서 구현하는 방법이 잘 안됩니다.
; https://www.sysnet.pe.kr/3/0/5922

이런 경우, C#이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신이 없다면 간단한 C/C++ DLL 예제를 만들어 검증하는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코드도 매우 간단한데요, C/C++ 측은 다음과 같은 코드를 만들어 두고,

#include "stdafx.h"
#include "InteropWin32.h"

DWORD* g_pItem = nullptr;

INTEROPWIN32_API void fnInterop(DWORD** ppItem)
{
    if (g_pItem == nullptr)
    {
        g_pItem = new DWORD[10];

        for (int i = 0; i < 10; i++)
        {
            g_pItem[i] = i;
        }
    }

    *ppItem = g_pItem;
}

C# 측에서는 저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를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InteropTest
{
    class Program
    {
        // x86 대상인 경우, 기본 Win32 API의 호출 규약이 Cdecl이므로,
        // [DllImport("InteropWin32.dll", CallingConvention = CallingConvention.Cdecl)]

        // x64 대상인 경우, CallingConvention 필요 없음
        [DllImport("InteropWin32.dll")]
        public static extern void fnInterop(ref IntPtr data);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Ptr ptr = IntPtr.Zero;
            fnInterop1(ref ptr);

            int[] elems = new int[10];

            Marshal.Copy(ptr, elems, 0, 10);

            foreach (int elem in elems)
            {
                Console.Write($"{elem},"); // 출력 결과: 0,1,2,3,4,5,6,7,8,9,
            }
        }
    }
}

쉽죠?!!! ^^ 만약 "ref IntPtr"이 못 미덥다면 포인터 연산을 직접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InteropTest
{
    unsafe class Program
    {
        [DllImport("InteropWin32.dll")]
        public static extern void fnInterop(int **ppIte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p = null;
            fnInterop2(&p);

            for (int i = 0; i < 10; i ++)
            {
                Console.Write($"{p[i]},"); // 출력 결과: 0,1,2,3,4,5,6,7,8,9,
            }
        }
    }
}

이렇게 검증이 되었으니, 이제 질문자의 상황에서는 다른 요인으로 인한 문제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57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574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25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46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7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9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9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31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56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6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82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6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8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97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5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2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77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1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4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6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2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0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2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2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0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