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Platform Toolset"이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로 설정된 Visual C++ 프로젝트를,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최근의 신규 Toolset으로 변경해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Visual Studio 2017 (v141)"인 경우]
fatal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corecrt.h': No such file or directory

["Visual Studio 2019 (v142)" 또는 "Visual Studio 2022 (v143)"인 경우]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왜냐하면 "Platform Toolset"과 함께 "Windows SDK Version"도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v141_xp"인 경우 Windows SDK Version이 "7.0"으로 설정돼 있을 텐데요, 이것을 "10.0 (latest installed version)" 등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XP용 빌드의 경우, "Windows.h"를 포함하면,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이런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760: syntax error: unexpected token 'identifier', expected 'type specifier'

IUnknown을 사용하는 코드인데요,

extern "C++"
{
    template<typename T> void** IID_PPV_ARGS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pp);    // make sure everyone derives from IUnknown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

"Conformance mode"를 "No"로 설정하면 됩니다.

objbase.h error when compiling with /permissive- and v141_xp platform toolset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objbaseh-error-when-compiling-with-permissive-and/174539

혹은, 헤더 파일 포함 전에 typedef로 명시해도 되는데요,

typedef struct IUnknown IUnknown;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그런데 재미있는 건, 저 코드가 어떤 C++ 표준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령, 저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를 유사하게 작성해서 재현해 보려고 했지만,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define DECLSPEC_NOVTABLE_X __declspec(novtable)
#define DECLSPEC_UUID_X(x) __declspec(uuid(x))
#define MIDL_INTERFACE_X(x)   struct DECLSPEC_UUID_X(x) DECLSPEC_NOVTABLE_X
#define EXTERN_C    extern "C"

#ifndef DEFINE_GUID
typedef struct _GUID {
    unsigned long  Data1;
    unsigned short Data2;
    unsigned short Data3;
    unsigned char  Data4[8];
} GUID;
#endif

typedef GUID IID;

EXTERN_C const IID IID_IUnknown2;
extern "C++"
{
    MIDL_INTERFACE_X("F0FF0FF1-3E61-49FA-AF56-AEA18F4D74B7")
        IUnknown2
    {
    public: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

MIDL_INTERFACE_X("0AEF294D-14E9-4ED1-BAF0-8609F6B3D157")
Test : public IUnknown2
{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template<typename T> void** TEST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2*>(*pp);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define IID_PPV_TEST(ppType) __uuidof(**(ppType)), TEST_Helper(ppType)

int main()
{
    Test* t;

    IID_PPV_TEST(&t);
}

컴파일이 잘됩니다. ^^; 혹시 저 문제의 C++ 표준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4-09-03 11시19분
호오 신기하네요 .한번 추적해볼까
JunSeo Lee
2024-09-03 06시53분
호오 기대되네요.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7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3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05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0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