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Platform Toolset"이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로 설정된 Visual C++ 프로젝트를,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최근의 신규 Toolset으로 변경해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Visual Studio 2017 (v141)"인 경우]
fatal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corecrt.h': No such file or directory

["Visual Studio 2019 (v142)" 또는 "Visual Studio 2022 (v143)"인 경우]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왜냐하면 "Platform Toolset"과 함께 "Windows SDK Version"도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v141_xp"인 경우 Windows SDK Version이 "7.0"으로 설정돼 있을 텐데요, 이것을 "10.0 (latest installed version)" 등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XP용 빌드의 경우, "Windows.h"를 포함하면,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이런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760: syntax error: unexpected token 'identifier', expected 'type specifier'

IUnknown을 사용하는 코드인데요,

extern "C++"
{
    template<typename T> void** IID_PPV_ARGS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pp);    // make sure everyone derives from IUnknown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

"Conformance mode"를 "No"로 설정하면 됩니다.

objbase.h error when compiling with /permissive- and v141_xp platform toolset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objbaseh-error-when-compiling-with-permissive-and/174539

혹은, 헤더 파일 포함 전에 typedef로 명시해도 되는데요,

typedef struct IUnknown IUnknown;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그런데 재미있는 건, 저 코드가 어떤 C++ 표준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령, 저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를 유사하게 작성해서 재현해 보려고 했지만,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define DECLSPEC_NOVTABLE_X __declspec(novtable)
#define DECLSPEC_UUID_X(x) __declspec(uuid(x))
#define MIDL_INTERFACE_X(x)   struct DECLSPEC_UUID_X(x) DECLSPEC_NOVTABLE_X
#define EXTERN_C    extern "C"

#ifndef DEFINE_GUID
typedef struct _GUID {
    unsigned long  Data1;
    unsigned short Data2;
    unsigned short Data3;
    unsigned char  Data4[8];
} GUID;
#endif

typedef GUID IID;

EXTERN_C const IID IID_IUnknown2;
extern "C++"
{
    MIDL_INTERFACE_X("F0FF0FF1-3E61-49FA-AF56-AEA18F4D74B7")
        IUnknown2
    {
    public: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

MIDL_INTERFACE_X("0AEF294D-14E9-4ED1-BAF0-8609F6B3D157")
Test : public IUnknown2
{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template<typename T> void** TEST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2*>(*pp);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define IID_PPV_TEST(ppType) __uuidof(**(ppType)), TEST_Helper(ppType)

int main()
{
    Test* t;

    IID_PPV_TEST(&t);
}

컴파일이 잘됩니다. ^^; 혹시 저 문제의 C++ 표준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4-09-03 11시19분
호오 신기하네요 .한번 추적해볼까
JunSeo Lee
2024-09-03 06시53분
호오 기대되네요.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2정성태9/26/201820087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6001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5959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3942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4934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1698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4511.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30456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4019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5796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6763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2928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6331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5251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9977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24087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22875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22717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5448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23464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22389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4930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6766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25054.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23363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20794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