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디스크 용량 확보를 위한 $PatchCache$ 폴더 삭제 충분할 거라 생각하고 100GB 용량으로 C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나누었는데 개발 툴 이거저거 설치하다 보니 어느샌가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다 확인하게 된 $PatchCache$ 폴더의 용량! 혹시 삭제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며 검색을 했는데, Installer\$PatchCache$ on OS drive is very big - How can I move it to a secondary drive ;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windows/en-US/358b11de-927d-4bbf-b7ec-3a7f389d1c4c/installerpatchcache-on-os-drive-is-very-big-how-can-i-move-it-to-a-secondary-drive?forum=w7itprogeneral 지워도 된다는 위의 글에 링크된 아래의 Microsoft 직원의 글이 있어 왠지 신뢰가 갑니다. ^^ ATL Security Update KB971092 still offered on Microsoft Update ; https://devblogs.microsoft.com/setup/atl-security-update-kb971092-still-offered-on-microsoft-update/ 그래서, 관리자 권한으로 창을 띄우고 다음의 명령을 실행했습니다. rmdir /q /s %WINDIR%\Installer\$PatchCache$ 참고로, "Installer\$PatchCache$ on OS drive is very big - How can I move it to a secondary drive" 글에 보면 저 폴더를 지웠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라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가 중지 상태여서 아무런 조치도 안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35. .NET GC - 하위 세대의 객체를 포함하는 상위 세대의 참조를 추적하기 위한 card-table[이전 글] .NET Framework: 434. Microsoft.SqlServer.Types.SqlGeography 형변환 시 null 반환하는 문제 [연관 글] Windows: 98. 윈도우 시스템 디스크 용량 확보를 위한 "Package Cache" 폴더 이동 [최초 등록일: 5/15/2014] [최종 수정일: 7/14/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8-17 12시38분 [dotting] 안그래도 하드용량이 부족했었는데 삭제하고나니 좀 가벼워졌네요...그런데 사용하는 프로그램 이름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guest] 2014-08-17 03시19분 디스크의 폴더별 사용량을 한눈에 보여주는 SpaceSniffer 유틸리티 소개; http://www.sysnet.pe.kr/1/0/993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8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41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50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92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82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29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3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6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04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10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7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16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696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31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32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57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15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19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84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74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094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20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61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11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099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2016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