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디스크 용량 확보를 위한 $PatchCache$ 폴더 삭제 충분할 거라 생각하고 100GB 용량으로 C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나누었는데 개발 툴 이거저거 설치하다 보니 어느샌가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다 확인하게 된 $PatchCache$ 폴더의 용량! 혹시 삭제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며 검색을 했는데, Installer\$PatchCache$ on OS drive is very big - How can I move it to a secondary drive ;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windows/en-US/358b11de-927d-4bbf-b7ec-3a7f389d1c4c/installerpatchcache-on-os-drive-is-very-big-how-can-i-move-it-to-a-secondary-drive?forum=w7itprogeneral 지워도 된다는 위의 글에 링크된 아래의 Microsoft 직원의 글이 있어 왠지 신뢰가 갑니다. ^^ ATL Security Update KB971092 still offered on Microsoft Update ; https://devblogs.microsoft.com/setup/atl-security-update-kb971092-still-offered-on-microsoft-update/ 그래서, 관리자 권한으로 창을 띄우고 다음의 명령을 실행했습니다. rmdir /q /s %WINDIR%\Installer\$PatchCache$ 참고로, "Installer\$PatchCache$ on OS drive is very big - How can I move it to a secondary drive" 글에 보면 저 폴더를 지웠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라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가 중지 상태여서 아무런 조치도 안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35. .NET GC - 하위 세대의 객체를 포함하는 상위 세대의 참조를 추적하기 위한 card-table[이전 글] .NET Framework: 434. Microsoft.SqlServer.Types.SqlGeography 형변환 시 null 반환하는 문제 [연관 글] Windows: 98. 윈도우 시스템 디스크 용량 확보를 위한 "Package Cache" 폴더 이동 [최초 등록일: 5/15/2014] [최종 수정일: 7/14/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8-17 12시38분 [dotting] 안그래도 하드용량이 부족했었는데 삭제하고나니 좀 가벼워졌네요...그런데 사용하는 프로그램 이름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guest] 2014-08-17 03시19분 디스크의 폴더별 사용량을 한눈에 보여주는 SpaceSniffer 유틸리티 소개; http://www.sysnet.pe.kr/1/0/993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8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2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7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3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