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과 같이 VS.NET 2005에서 C#으로 간단하게 Class Library를 만들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ClassLibrary1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AutoDual)]
    public class SecureWrap
    {
        public bool CheckLicense()
        {
            MessageBox.Show("1111111111", "222222222222", MessageBoxButtons.OK);
            return true;
        }
    }
}

컴파일해서 나온 내용을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고 TLB 파일을 얻어냈습니다.

    regasm ClassLibrary1.dll /codebase /tlb:ClassLibrary1.tlb

SecureWrap 클래스를 Native VC++에서 사용하는 예제를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Console Application입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코드를 작성하고 컴파일을 하였습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_SecureWrapPtr ptr;
		ptr.CreateInstance( __uuidof( SecureWrap ) );

		VARIANT_BOOL vtBool;
		ptr->CheckLicense( &vtBool );
	}

	CoUninitialize();
}

하지만, 위와 같이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오류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h(62) : error C2146: syntax error : missing ';' before identifier 'GetTyp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h(62) : error C4430: missing type specifier - int assumed. Note: C++ does not support default-int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h(62) : error C4430: missing type specifier - int assumed. Note: C++ does not support default-int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h(62) : warning C4183: 'GetType': missing return type; assumed to be a member function returning 'int'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35) : error C2143: syntax error : missing ';' before '_SecureWrap::GetTyp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35) : error C2433: '_TypePtr' : 'inline' not permitted on data declarations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35) : error C4430: missing type specifier - int assumed. Note: C++ does not support default-int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35) : error C4430: missing type specifier - int assumed. Note: C++ does not support default-int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39) : error C2064: term does not evaluate to a function taking 2 arguments
d:\temp2\consolecpp\consolecpp.cpp(19) : error C2660: '_SecureWrap::CheckLicense' : function does not take 1 arguments

첫 번째 오류의 GetType 메서드 정의를 TLH 파일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_TypePtr GetType ( );

_Type에 대해서 Smart Pointer 처리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콘솔 애플리케이션의 어느 곳에서도 _Type에 대한 Smart Pointer 정의를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가 나오는 것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_TypePtr 형식이 사용되지 않도록 Raw Interface 유형으로 TLH 파일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import 지시자에 옵션을 하나 더 주게 되면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raw_interfaces_only  no_namespace

두 번째 방법은, _TypePtr 형식이 컴파일되도록 Smart Pointer 처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처리는 개발자가 직접 _COM_SMARTPTR_TYPEDEF을 해줄 수도 있겠지만, import로 생성된 TLH 파일의 상단 주석 부분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compiler-generated file created 05/02/06 at 23:08:07 - DO NOT EDIT!

//
// Cross-referenced type libraries:
//
//  #import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mscorlib.tlb"
//

이를 적용하여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호출을 할 수 있습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mscorlib.tlb" no_namespace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_SecureWrapPtr ptr;
		ptr.CreateInstance( __uuidof( SecureWrap ) );
		ptr->CheckLicense();
	}

	CoUninitialize();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195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15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45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33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85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30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07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7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74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18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86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9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7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30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30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36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68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2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83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22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50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42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04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12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6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55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