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CoreFx, CoreCLR 빌드 시에,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또는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  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ComponentModel: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build.cmd와 같은 폴더에 있는 msbuild.log 파일을 보면 csc.exe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명령행 로그를 볼 수 있고, 이를 찾아 직접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ameworkPathOverride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
// FrameworkRegistryBase = Software\Microsoft\.NETPortabl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_Config\SupportedRuntimesForFxFamily\.NETPortable

c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C:\Program Files (x86)\MSBuild\12.0\bin\Csc.exe" /noconfig /unsafe+ /nowarn:1701,1702 /nostdlib+ /define:DEBUG;TRACE;SIGNED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mscorlib.dll" /debug+ /debug:full /delaysign+ /keyfile: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MSFT.snk /optimize- /out: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target:library /utf8output Interop\Interop.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Interop.Libraries.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mincore\Interop.FormatMessage.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Windows.cs 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_AssemblyInfo.cs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12.0.31101.0
for C# 5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 보면, 다행히 답이 나옵니다. ^^

Corefx build fails when Xamarin PCL profiles are installed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449

즉, Xamarin이 설치한 Portable Class Library에 대한 빌드 프로파일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Xamarin 측이든 마이크로소프트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Xamarin 측의 프로파일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Xamarin 제품을 설치 제거하는 것은 좀 그러하니... ^^; 다음과 같이 기존 Profile 폴더를 일단 백업 시켜 두고,

robocopy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e:\netportable_profile_backup" /S

이렇게 Xamarin.Android.xml, Xamarin.iOS.xml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cd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del /s Xamarin.Android.xml
del /s Xamarin.iOS.xml

이후, 다시 cmd.exe 창을 띄우고 CoreClr, CoreFx의 build.cmd를 실행해 주면 Test 프로젝트까지 아주 깨끗하게 빌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9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4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1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4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7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89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3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2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8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3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6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4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4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5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43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64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3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1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70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981.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58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28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312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