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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CoreFx, CoreCLR 빌드 시에,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또는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  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ComponentModel: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build.cmd와 같은 폴더에 있는 msbuild.log 파일을 보면 csc.exe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명령행 로그를 볼 수 있고, 이를 찾아 직접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ameworkPathOverride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
// FrameworkRegistryBase = Software\Microsoft\.NETPortabl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_Config\SupportedRuntimesForFxFamily\.NETPortable

c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C:\Program Files (x86)\MSBuild\12.0\bin\Csc.exe" /noconfig /unsafe+ /nowarn:1701,1702 /nostdlib+ /define:DEBUG;TRACE;SIGNED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mscorlib.dll" /debug+ /debug:full /delaysign+ /keyfile: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MSFT.snk /optimize- /out: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target:library /utf8output Interop\Interop.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Interop.Libraries.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mincore\Interop.FormatMessage.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Windows.cs 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_AssemblyInfo.cs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12.0.31101.0
for C# 5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 보면, 다행히 답이 나옵니다. ^^

Corefx build fails when Xamarin PCL profiles are installed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449

즉, Xamarin이 설치한 Portable Class Library에 대한 빌드 프로파일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Xamarin 측이든 마이크로소프트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Xamarin 측의 프로파일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Xamarin 제품을 설치 제거하는 것은 좀 그러하니... ^^; 다음과 같이 기존 Profile 폴더를 일단 백업 시켜 두고,

robocopy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e:\netportable_profile_backup" /S

이렇게 Xamarin.Android.xml, Xamarin.iOS.xml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cd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del /s Xamarin.Android.xml
del /s Xamarin.iOS.xml

이후, 다시 cmd.exe 창을 띄우고 CoreClr, CoreFx의 build.cmd를 실행해 주면 Test 프로젝트까지 아주 깨끗하게 빌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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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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