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CoreFx, CoreCLR 빌드 시에,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또는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  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ComponentModel: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build.cmd와 같은 폴더에 있는 msbuild.log 파일을 보면 csc.exe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명령행 로그를 볼 수 있고, 이를 찾아 직접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ameworkPathOverride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
// FrameworkRegistryBase = Software\Microsoft\.NETPortabl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_Config\SupportedRuntimesForFxFamily\.NETPortable

c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C:\Program Files (x86)\MSBuild\12.0\bin\Csc.exe" /noconfig /unsafe+ /nowarn:1701,1702 /nostdlib+ /define:DEBUG;TRACE;SIGNED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mscorlib.dll" /debug+ /debug:full /delaysign+ /keyfile: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MSFT.snk /optimize- /out: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target:library /utf8output Interop\Interop.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Interop.Libraries.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mincore\Interop.FormatMessage.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Windows.cs 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_AssemblyInfo.cs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12.0.31101.0
for C# 5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 보면, 다행히 답이 나옵니다. ^^

Corefx build fails when Xamarin PCL profiles are installed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449

즉, Xamarin이 설치한 Portable Class Library에 대한 빌드 프로파일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Xamarin 측이든 마이크로소프트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Xamarin 측의 프로파일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Xamarin 제품을 설치 제거하는 것은 좀 그러하니... ^^; 다음과 같이 기존 Profile 폴더를 일단 백업 시켜 두고,

robocopy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e:\netportable_profile_backup" /S

이렇게 Xamarin.Android.xml, Xamarin.iOS.xml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cd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del /s Xamarin.Android.xml
del /s Xamarin.iOS.xml

이후, 다시 cmd.exe 창을 띄우고 CoreClr, CoreFx의 build.cmd를 실행해 주면 Test 프로젝트까지 아주 깨끗하게 빌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