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웹 사이트 연결이 안될 때
설치 해놓은 몇몇 VPC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도 안되고.
검색해 보니, ... 오호~~~ 바이러스였군요.
Windows Update, Microsoft.com 접속이 안될때.
; http://baekgom.textcube.com/15
그래서, 일러준 데로 "
Win32/Conficker.worm" 에 대한 전용 백신을 다운로드 했는데, 설상 가상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이 안됩니다. (Windows Server 2008 32비트 운영체제였습니다.)
"
Fail to initialize(AHNDCTRL.dll, code=50)
"
이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V3 바이러스백신 업데이트 되지 않을경우~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arkhb33&logNo=60096823121&parentCategoryNo=12&viewDate=¤tPage=1&listtype=0
위의 글에서 소개한 sfx4.tmp 관련 실행 파일이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경로에 있었습니다.
C:\Users\[사용자 계정 명]\AppData\Local\Temp\SFX4EC0.tmp\0v3exclv.exe
그런데, 0v3exclv.exe 실행 파일을 직접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했는데도 여전히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쩝~~~!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좀 하다가 바이러스를 속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 혹시 그럼 "Proxy Server"를 지정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사이트로 가서,
Proxy Lists. Sorted by type. List #1
; http://www.samair.ru/proxy/proxy-01.htm
제일 위에 있는 걸로 Internet Explorer에 가서 프록시 주소를 지정한 후,
윈도우 업데이트 제어판으로 가보니 ^^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와~~~ 프록시 서버를 이런 용도로도 사용할 수가 있군요. ^^
일단, 위와 같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받은 이후에는 굳이 백신을 이용하여 별도로 "Win32/Conficker.worm" 바이러스를 치료하지 않아도 윈도우 업데이트에 치료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로는 프록시 주소를 해제해도 정상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웹 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