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Windows 2008 서버에서 Event Viewer / PowerShell 실행 시 비정상 종료되는 문제

Windows Server 2008 Service Pack 2 시스템에서 어느 순간부터 "이벤트 뷰어"를 시작하면 곧바로 오류와 함께 프로그램이 죽어버렸습니다.

abnormal_exit_of_event_viewer_1.png

도저히 해결책을 못 찾아서 검색을 하는데, 오호~~~ 최근에 이 현상을 겪는 글이 검색되었습니다.

.NET Fatal Error + Faulting Application MSExchangeMailboxReplication.exe in Module mscorwks.dll
;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NZ/exchange2010/thread/c16a8c54-ea5f-454a-a7a8-3980c65528a0

위의 글에 보면 PowerShell을 실행해도 같은 비정상 종료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저도 같은 현상인지 확인하기 위해 실행해 보았는데, 여지없군요. ^^;

abnormal_exit_of_event_viewer_2.png

답변에 보면, 아래의 글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Exchange 2010 management tools do not start after the installation of .NET hotfix KB 2449742
; http://blogs.technet.com/b/exchange/archive/2011/04/15/exchange-2010-management-tools-do-not-start-after-the-installation-of-net-hotfix-kb-2449742.aspx

위의 글에 나오지만, 아래의 보안 패치로 인한 영향이라고 합니다.

Exchange Server, SQL Server, or PowerShell crashes after you install security update 2449742 or 2446709
; http://support.microsoft.com/kb/2540222

이 현상은 "Windows Server 2008 R2"에서도 발생하는데 SP1을 설치한 경우에는 없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며, 일단은 해결을 위해 KB2449742 패치를 제거하라고 하는군요. (위의 글이 써진 시점이 4월 15일인데, 아직까지 별다른 글이 없는 것을 보니 여전히 밝혀진 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에서 해당 업데이트를 삭제하면,

abnormal_exit_of_event_viewer_3.png

재부팅 후 이벤트 뷰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04-25 12시59분
KB2449742 == Security Update for .NET Framework 3.5 SP1, Windows Vista SP2, and Windows Server 2008 SP2 x86

Important 업데이트 항목에 속해서, 삭제한 이후에 업데이트가 다시 진행이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윈도우 업데이트에 가서 해당 항목을 "hide update" 메뉴를 실행해서 중지시켜 놓아야 합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5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