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1정성태4/2/20249455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9259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9634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0688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113587정성태3/27/2024955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2434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0142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1755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113583정성태3/25/20249720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0857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13581정성태3/18/202410498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3580정성태3/15/20249483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113579정성태3/13/202410418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13578정성태3/11/202411160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113577정성태3/9/202411083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13576정성태3/8/202410359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13575정성태3/7/202410833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13574정성태3/6/202410318닷넷: 2226. C# - "Docker Desktop for Windows" Container 환경에서의 IPv6 DualMode 소켓13573정성태3/5/20249492닷넷: 2225. Windbg - dumasync로 분석하는 async/await 호출13572정성태3/4/20249490닷넷: 2224. C# - WPF의 Dispatcher Queue로 알아보는 await 호출의 hang 현상113571정성태3/1/20249467닷넷: 2223. C# - await 호출과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113570정성태2/29/202410101닷넷: 2222. C# -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113569정성태2/28/202410214닷넷: 2221. C# - LoadContext, LoadFromContext 그리고 GAC113568정성태2/27/20249768닷넷: 2220. C# - .NET Framework 프로세스의 LoaderOptimization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113567정성태2/27/20249697오류 유형: 898. .NET Framework 3.5 이하에서 mscoree.tlb 참조 시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113566정성태2/27/20249582오류 유형: 897. Windows 7 SDK 설치 시 ".NET Development" 옵션이 비활성으로 선택이 안 되는 경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