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93정성태10/28/20245151C/C++: 183. C++ - 윈도우에서 한글(및 유니코드)을 포함한 콘솔 프로그램을 컴파일 및 실행하는 방법13792정성태10/27/20244648Linux: 99. Linux - 프로세스의 실행 파일 경로 확인13791정성태10/27/20244913Windows: 267. Win32 API의 A(ANSI) 버전은 DBCS를 사용할까요?113790정성태10/27/20244623Linux: 98. Ubuntu 22.04 - 리눅스 커널 빌드 및 업그레이드13789정성태10/27/20244930Linux: 97. menuconfig에 CONFIG_DEBUG_INFO_BTF, CONFIG_DEBUG_INFO_BTF_MODULES 옵션이 없는 경우13788정성태10/26/20244461Linux: 96. eBPF (bpf2go) - fentry, fexit를 이용한 트레이스13787정성태10/26/20244985개발 환경 구성: 730. github - Linux 커널 repo를 윈도우 환경에서 git clone하는 방법 [1]13786정성태10/26/20245240Windows: 266. Windows - 대소문자 구분이 가능한 파일 시스템13785정성태10/23/20244987C/C++: 182. 윈도우가 운영하는 2개의 Code Page113784정성태10/23/20245264Linux: 95. eBPF - kprobe를 이용한 트레이스13783정성태10/23/20244871Linux: 94. eBPF - vmlinux.h 헤더 포함하는 방법 (bpf2go에서 사용)13782정성태10/23/20244632Linux: 93. Ubuntu 22.04 - 커널 이미지로부터 커널 함수 역어셈블13781정성태10/22/20244809오류 유형: 930. WSL + eBPF: modprobe: FATAL: Module kheaders not found in directory13780정성태10/22/20245563Linux: 92. WSL 2 - 커널 이미지로부터 커널 함수 역어셈블13779정성태10/22/20244870개발 환경 구성: 729. WSL 2 - Mariner VM 커널 이미지 업데이트 방법13778정성태10/21/20245689C/C++: 181. C/C++ - 소스코드 파일의 인코딩, 바이너리 모듈 상태의 인코딩13777정성태10/20/20244954Windows: 265. Win32 API의 W(유니코드) 버전은 UCS-2일까요? UTF-16 인코딩일까요?13776정성태10/19/20245280C/C++: 180. C++ - 고수준 FILE I/O 함수에서의 Unicode stream 모드(_O_WTEXT, _O_U16TEXT, _O_U8TEXT)113775정성태10/19/20245507개발 환경 구성: 728. 윈도우 환경의 개발자를 위한 UTF-8 환경 설정13774정성태10/18/20245197Linux: 91. Container 환경에서 출력하는 eBPF bpf_get_current_pid_tgid의 pid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13773정성태10/18/20244885Linux: 90. pid 네임스페이스 구성으로 본 WSL 2 + docker-desktop13772정성태10/17/20245178Linux: 89. pid 네임스페이스 구성으로 본 WSL 2 배포본의 계층 관계13771정성태10/17/20245076Linux: 88. WSL 2 리눅스 배포본 내에서의 pid 네임스페이스 구성13770정성태10/17/20245358Linux: 87. ps + grep 조합에서 grep 명령어를 사용한 프로세스를 출력에서 제거하는 방법13769정성태10/15/20246129Linux: 86. Golang + bpf2go를 사용한 eBPF 기본 예제113768정성태10/15/20245415C/C++: 179. C++ - _O_WTEXT, _O_U16TEXT, _O_U8TEXT의 Unicode stream 모드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