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18정성태8/27/20247450오류 유형: 921.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2]13717정성태8/26/20247038VS.NET IDE: 192. Visual Studio 2022 - Windows XP / 2003용 C/C++ 프로젝트 빌드13716정성태8/21/20246768C/C++: 167. Visual C++ - 윈도우 환경에서 _execv 동작 [1]13715정성태8/19/20247386Linux: 78. 리눅스 C/C++ - 특정 버전의 glibc 빌드 (docker-glibc-builder)13714정성태8/19/20246770닷넷: 2295. C# 12 - 기본 생성자(Primary constructors) (책 오타 수정) [3]13713정성태8/16/20247497개발 환경 구성: 721. WSL 2에서의 Hyper-V Socket 연동13712정성태8/14/20247231개발 환경 구성: 720. Synology NAS - docker 원격 제어를 위한 TCP 바인딩 추가13711정성태8/13/20248077Linux: 77. C# / Linux - zombie process (defunct process) [1]113710정성태8/8/20248011닷넷: 2294. C# 13 - (6) iterator 또는 비동기 메서드에서 ref와 unsafe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113709정성태8/7/20247767닷넷: 2293. C# - safe/unsafe 문맥에 대한 C# 13의 (하위 호환을 깨는) 변화113708정성태8/7/20247560개발 환경 구성: 719. ffmpeg / YoutubeExplode - mp4 동영상 파일로부터 Audio 파일 추출13707정성태8/6/20247793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113706정성태8/5/20247910개발 환경 구성: 718. Hyper-V - 리눅스 VM에 새로운 디스크 추가13705정성태8/4/20248170닷넷: 2291. C# 13 - (5) params 인자 타입으로 컬렉션 허용 [2]113704정성태8/2/20248127닷넷: 2290. C# - 간이 dotnet-dump 프로그램 만들기113703정성태8/1/20247454닷넷: 2289. "dotnet-dump ps" 명령어가 닷넷 프로세스를 찾는 방법13702정성태7/31/20247867닷넷: 2288. Collection 식을 지원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을 CollectionBuilder 특성으로 성능 보완113701정성태7/30/20248139닷넷: 2287. C# 13 - (4) Indexer를 이용한 개체 초기화 구문에서 System.Index 연산자 허용113700정성태7/29/20247759디버깅 기술: 200. DLL Export/Import의 Hint 의미13699정성태7/27/20248253닷넷: 2286. C# 13 - (3) Monitor를 대체할 Lock 타입113698정성태7/27/20248217닷넷: 2285. C# - async 메서드에서의 System.Threading.Lock 잠금 처리113697정성태7/26/20247934닷넷: 2284. C# - async 메서드에서의 lock/Monitor.Enter/Exit 잠금 처리113696정성태7/26/20247469오류 유형: 920. dotnet publish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13695정성태7/25/20247458닷넷: 2283. C# - Lock / Wait 상태에서도 STA COM 메서드 호출 처리113694정성태7/25/20247920닷넷: 2282. C# - ASP.NET Core Web App의 Request 용량 상한값 (Kestrel, IIS)13693정성태7/24/20247245개발 환경 구성: 717. Visual Studio - C# 프로젝트에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지 않은 COM 개체 참조 및 사용 방법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