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Graphics: 1.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88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unity_event.png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2/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437정성태11/8/20232831닷넷: 2156. .NET 7 이상의 콘솔 프로그램을 (dockerfile 없이) 로컬 docker에 배포하는 방법
13436정성태11/7/20233081닷넷: 2155. C# - .NET 8 런타임부터 (Reflection 없이) 특성을 이용해 public이 아닌 멤버 호출 가능
13435정성태11/6/20232989닷넷: 2154. C# - 네이티브 자원을 포함한 관리 개체(예: 스레드)의 GC 정리
13434정성태11/1/20232768스크립트: 62. 파이썬 - class의 정적 함수를 동적으로 교체
13433정성태11/1/20232470스크립트: 61. 파이썬 - 함수 오버로딩 미지원
13432정성태10/31/20232546오류 유형: 878. 탐색기의 WSL 디렉터리 접근 시 "Attempt to access invalid address." 오류 발생
13431정성태10/31/20232909스크립트: 60. 파이썬 - 비동기 FastAPI 앱을 gunicorn으로 호스팅
13430정성태10/30/20232746닷넷: 2153. C# - 사용자가 빌드한 ICU dll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
13429정성태10/27/20233027닷넷: 2152. Win32 Interop - C/C++ DLL로부터 이중 포인터 버퍼를 C#으로 받는 예제파일 다운로드1
13428정성태10/25/20233116닷넷: 2151. C# 12 - ref readonly 매개변수
13427정성태10/18/20233311닷넷: 2150. C# 12 - 정적 문맥에서 인스턴스 멤버에 대한 nameof 접근 허용(Allow nameof to always access instance members from static context)
13426정성태10/13/20233467스크립트: 59. 파이썬 - 비동기 호출 함수(run_until_complete, run_in_executor, create_task, run_in_threadpool)
13425정성태10/11/20233245닷넷: 2149. C# - PLinq의 Partitioner<T>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분할파일 다운로드1
13423정성태10/6/20233218스크립트: 58. 파이썬 - async/await 기본 사용법
13422정성태10/5/20233370닷넷: 2148. C# - async 유무에 따른 awaitable 메서드의 병렬 및 예외 처리
13421정성태10/4/20233455닷넷: 2147. C# - 비동기 메서드의 async 예약어 유무에 따른 차이
13420정성태9/26/20235725스크립트: 57. 파이썬 - UnboundLocalError: cannot access local variable '...' where it is not associated with a value
13419정성태9/25/20233284스크립트: 56. 파이썬 - RuntimeError: dictionary changed size during iteration
13418정성태9/25/20233984닷넷: 2146. C# - ConcurrentDictionary 자료 구조의 동기화 방식
13417정성태9/19/20233516닷넷: 2145. C# - 제네릭의 형식 매개변수에 속한 (매개변수를 가진) 생성자를 호출하는 방법
13416정성태9/19/20233298오류 유형: 877. redis-py - MISCONF Redis is configured to save RDB snapshots, ...
13415정성태9/18/20233799닷넷: 2144. C# 12 - 컬렉션 식(Collection Expressions)
13414정성태9/16/20233568디버깅 기술: 193. Windbg - ThreadStatic 필드 값을 조사하는 방법
13413정성태9/14/20233759닷넷: 2143. C# - 시스템 Time Zone 변경 시 이벤트 알림을 받는 방법
13412정성태9/14/20237061닷넷: 2142. C# 12 - 인라인 배열(Inline Arrays) [1]
13411정성태9/12/20233552Windows: 252. 권한 상승 전/후 따로 관리되는 공유 네트워크 드라이브 정보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