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XSLT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한 XML 노드의 타입은?

예를 들어 볼까요? ^^

다음은 닷넷에서 XSLT 처리를 하는 전형적인 코드입니다.

string xslFilePath = ...[xslt 파일 경로]...;
string xmlFilePath = ...[xml 파일 경로]...;

XslCompiledTransform xslt = new XslCompiledTransform();
XsltSettings xst = XsltSettings.Default;
xslt.Load(xslFilePath, xst, null);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sb, CultureInfo.CurrentCulture);

XmlWriterSettings xws = new XmlWriterSettings();
xws.ConformanceLevel = ConformanceLevel.Auto;

XmlReaderSettings xrs = new XmlReaderSettings();

using (XmlWriter writer = XmlTextWriter.Create(sw, xws))
using (XmlReader reader = XmlReader.Create(xmlFilePath, xrs))
{
    XsltArgumentList xal = new XsltArgumentList();
    xslt.Transform(reader, xal, writer);
}

string converted = sb.ToString();

이 때 XML 노드를 XSLT 파일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할 수 있는데요. 다음의 예제를 보면 그 방법이 나옵니다.

<msxsl:script> Element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dotnet/netframework-4.0/ms256042(v=vs.100)

// XML 에서 xslt 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로 xml node를 전달
<xsl:template match="/">
   <xsl:value-of select="test:myFunc(.)"/>
</xsl:template>

// XSLT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가 전달된 xml node를 사용하는 방법
<msxsl:script language="JScript" implements-prefix="test">
   function myFunc(nodelist) {
      return nodelist.nextNode().xml;
   }
</msxsl:script>

그런데, 실제로 위와 같이 nodelist.nextNode()로 접근해 보면 그런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는 예외가 발생합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

왜냐하면 .NET에서의 내부 XML 타입 처리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KB 자료로 예제와 함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How to pass Node sets to Inline XSLT Script Functions by Using Visual C# .NET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330602

그렇습니다. 닷넷의 XslCompiledTransform 타입으로 XML + XSLT 처리를 하면 내부의 노드 타입이 XPathNodeIterator가 됩니다.

XPathNodeIterator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xml.xpath.xpathnodeiterator

따라서, XPathNodeIterator 타입의 멤버를 javascript에서 호출해 주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8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2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5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4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3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0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