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87. Let's Encrypt 인증서 업데이트 주기: 90일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1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84. "Let's Encrypt"에서 제공하는 무료 SSL 인증서를 IIS에 적용하는 방법 (1)
; https://www.sysnet.pe.kr/2/0/10958

개발 환경 구성: 287. Let's Encrypt 인증서 업데이트 주기: 90일
; https://www.sysnet.pe.kr/2/0/11005

개발 환경 구성: 288. SSL 인증서를 Azure Cloud Service에 적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06

개발 환경 구성: 301.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Azure Cloud Services(classic)에 업데이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54

개발 환경 구성: 358. "Let's Encrypt"에서 제공하는 무료 SSL 인증서를 IIS에 적용하는 방법 (2)
; https://www.sysnet.pe.kr/2/0/11483

개발 환경 구성: 370. Azure VM/App Services(Web Apps)에 Let's Encrypt 무료 인증서 적용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502




Let's Encrypt 인증서 업데이트 주기: 90일

예전에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죠?

"Let's Encrypt"에서 제공하는 무료 SSL 인증서를 IIS에 적용하는 방법 (1)
; https://www.sysnet.pe.kr/2/0/10958

그런데, 오늘 "Let's Encrypt certificate expiration notice"라는 제목의 메일이 왔습니다.

Hello,

Your certificate (or certificates) for the names listed below will expire in 10 days (on 01 Aug 16 15:25 +0000). Please make sure to renew your certificate before then, or visitors to your website will encounter errors.


아니... 약 3개월 정도밖에 사용기간이 안되다늬... ^^; 다소 황당하군요. 그런데, 아래의 글을 읽고 나니 그런대로 이해가 됩니다. ^^

Why ninety-day lifetimes for certificates?
; https://letsencrypt.org/2015/11/09/why-90-days.html

정리하면, 보안을 위해 3개월이 권장되며 자동화를 하면 3개월이라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자동화라~~~~....?

Automating Let's Encrypt certificate renewal
; https://cuonic.com/posts/automating-lets-encrypt-certificate-renewal

아쉽게도 위의 글로는 ^^; Azure에 있는 제 웹 사이트를 업데이트할 수는 없군요. 나중에 이에 관해서도 한번 글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번엔 급한 대로 수작업을 했습니다. 방법은, "Let's Encrypt"에서 제공하는 무료 SSL 인증서를 IIS에 적용하는 방법 (1) 글에 씌여진대로 다시 한번 인증서를 받아오면 됩니다. 또한 웹 서버에도 설치해 주시고.

이번에 업그레이드 한 것도 역시 90일인데, 빠른 시일안에 자동화 방법을 정리해야겠습니다. ^^

"Let's Encrypt" Azure Web Apps the Free and Easy Way 
; https://gooroo.io/GoorooTHINK/Article/16420/Lets-Encrypt-Azure-Web-Apps-the-Free-and-Easy-Way/20047#.V5JD5Y9OLBQ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