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RDP ActiveX 컨트롤로 특정 PC에 연결할 수 없을 때, 오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팁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군요.

ActiveX Control을 이용해서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하는데...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762f47c8-bba9-47cb-b7af-12122395f09f/activex-control-?forum=visualcsharpko

다음의 글을 이용해,

Remote Desktop using C#.NET
;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43705/Remote-Desktop-using-C-NET

C#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만들어 "Microsoft Terminal Services Control Type Library 1.0"을 참조 추가하고, 비주얼 스튜디오의 도구 상자(Toolbox) 윈도우에서 마우스 우클릭해 COM 컨트롤을 추가했습니다. COM 컨트롤 추가 시의 ActiveX 컨트롤 이름은 "Microsoft RDP Client Control - version [번호]"로 나옵니다. (현재는 version 10이 가장 최신인 듯 합니다.)

그런 다음 간단하게 코드 작성하고 Connect 메서드를 호출했는데,

rdp.Server = "...[Windows 10 PC의 IP 주소]...";
rdp.Connect();

반응이 없습니다. 이럴 때 어떤 오류가 발생했는지 알아내고 싶다면 OnDisconnected 이벤트를 구독하면 됩니다.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rdp.Server = "...[Windows 10 PC의 IP 주소]...";
    rdp.OnDisconnected += Rdp_OnDisconnected;
    rdp.Connect();
}

private void Rdp_OnDisconnected(object sender, AxMSTSCLib.IMsTscAxEvents_OnDisconnectedEvent e)
{
    string txt = rdp.GetErrorDescription((uint)e.discReason, (uint)rdp.ExtendedDisconnectReason);
    System.Diagnostics.Trace.WriteLine(txt);
}

보는 바와 같이 GetErrorDescription을 호출해 주면 자세한 오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경우에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e.discReason == 2825

GetErrorDescription 반환: The remote computer requires Network Level Authentication, which your computer does not support. For assistance, contact your system administrator or technical support.


이 정도면 검색으로 충분히 오류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TS Server with NLA enabled: mstsc.exe works, application with RDP ActiveX fails to connect
;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windowsserver/en-US/49147937-1921-4ac2-a60d-223628392396/ts-server-with-nla-enabled-mstscexe-works-application-with-rdp-activex-fails-to-connect?forum=winserverTS

위의 글에 해결방법이 나오는데 다음과 같은 라인을 추가해 NLA(Network Level Authentication) 설정이 되어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rdp.Server = "...[Windows 10 PC의 IP 주소]...";
    rdp.AdvancedSettings7.EnableCredSspSupport = true;
            
    rdp.OnDisconnected += Rdp_OnDisconnected;
    rdp.Connect();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오류 코드 하나 더 추가.

e.discReason == 1033

GetErrorDescription 반환: The connection cannot proceed because authentication is not enabled and the remote computer requires that authentication be enabled to conn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