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11. COM+ 관리자의 DCOM 구성에 나오는 기준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75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M+ 관리자의 DCOM 구성에 나오는 기준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는데요.

덱스트 업로드 하는데 구성요소 서비스에 엑셀이 안뜨네요..ㅜㅜ
; https://www.sysnet.pe.kr/3/0/4825

질문을 보면, 도대체 어떤 COM 객체들이 "DCOM Config" 노드에 나오는 것인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지난번에 C#으로 만든 COM 객체도 있으니, 이것을 "DCOM Config"에 나오도록 한번 등록해 볼까요? ^^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단순히 "HKEY_CLASSES_ROOT\AppID"에 신규 키만 등록해 준 후, 그것을 우리가 구현한 COM 객체의 CLSID 등록에 연결시켜 주면 됩니다. 따라서, 코드 수정은 등록 부분만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면 됩니다.

private static void RegisterDLL(RegistryView regView)
{
    string className = "MyCOMObj Class";
    using (RegistryKey clsRoot = RegistryKey.OpenBaseKey(RegistryHive.ClassesRoot, regView))
    {
        using (RegistryKey clsKey = clsRoot.OpenSubKey("CLSID", true))
        using (RegistryKey clsIdKey = clsKey.CreateSubKey(MyClassFactory.CLSID_KEY))
        {
            clsIdKey.SetValue(null, className);
            clsIdKey.SetValue("AppID", MyClassFactory.CLSID_KEY.ToString());
            using (RegistryKey inprocKey = clsIdKey.CreateSubKey("InProcServer32"))
            {
                inprocKey.SetValue(null, typeof(Register).Assembly.Location);
                inprocKey.SetValue("ThreadingModel", "Apartment");
            }
        }

        using (RegistryKey appKey = clsRoot.OpenSubKey("AppID", true))
        using (RegistryKey appIdKey = appKey.CreateSubKey("{C0000001-71EB-43A6-9BD1-5770A3737617}"))
        {
            appIdKey.SetValue(null, className);
        }
    }
}

물론 해제하는 코드도 짝을 맞춰 주고.

private static void UnregisterDLL(RegistryView regView)
{
    using (RegistryKey clsRoot = RegistryKey.OpenBaseKey(RegistryHive.ClassesRoot, regView))
    {
        using (RegistryKey clsKey = clsRoot.OpenSubKey("CLSID", true))
        {
            clsKey.DeleteSubKeyTree(MyClassFactory.CLSID_KEY, false);
        }

        using (RegistryKey appKey = clsRoot.OpenSubKey("APPID", true))
        {
            appKey.DeleteSubKeyTree(MyClassFactory.APPID_KEY, false);
        }
    }
}

빌드 후, regsvr32.exe로 등록해주면 이제부터는 다음 화면과 같이 "DCOM Config"에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com_node_1.png




정리해 보면, 다음의 경로에 AppID 등록해 주고,

HKEY_CLASSES_ROOT\AppID\{...사용자 AppID...}

그 AppID를 여러분들이 만든 COM 등록에 포함시켜주면 됩니다.

경로: HKEY_CLASSES_ROOT\CLSID\{...사용자 CLSID...}
이름: AppID
값: [...AppID에 등록한 사용자 AppID...]

물론, DCOM Config에 나온 것일 뿐 동작이 정상적으로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DLL 유형의 경우 DCOM 서버로 동작하려면 dllhost.exe에 얹혀서 동작하는 Surrogate로 방식이어야 하는데 이에 대한 설정도 추가해야 합니다. 아니면 EXE COM Server로 만들어 주거나!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8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2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4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0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