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396.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fail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99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failed

이벤트 로그에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Log Name:      Application
Source:        SideBySide
Date:          2017-05-31 오후 9:52:42
Event ID:      33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
Description: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failed for "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TestCRT90.exe". Dependent Assembly Microsoft.VC90.ATL,processorArchitecture="x86",publicKeyToken="1fc8b3b9a1e18e3b",type="win32",version="9.0.30729.1" could not be found. Please use sxstrace.exe for detailed diagnosis.

오류 로그에 나온 "sxstrace.exe"가 낯설지 않습니다. ^^

error MSB6003: SxS DLL 로딩 오류
; https://www.sysnet.pe.kr/2/0/490

원인은 오류 로그에 나온 대로 Microsoft.VC90.ATL,processorArchitecture="x86",publicKeyToken="1fc8b3b9a1e18e3b",type="win32",version="9.0.30729.1" 구성 요소를 찾을 수 없어 발생한 것이므로 다음의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해 주면 됩니다.

Microsoft Visual C++ 2008 Feature Pack Redistributable Package (x64)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16771

Microsoft Visual C++ 2008 Feature Pack Redistributable Package (x86)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10015

Microsoft Visual C++ 2008 Service Pack 1 Redistributable Package ATL Security Update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11895




어차피, 로그에 나온 내용인데 이를 sxtrace.exe를 이용해 한번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이 관리자 권한의 명령행에서 sxstract.exe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C:\Windows\System32>SxsTrace Trace -logfile:c:\temp\SxsTrace.etl
Tracing started. Trace will be saved to file c:\temp\SxsTrace.etl.
Press Enter to stop tracing...

문제가 발생한 exe를 실행해 줍니다. 제 글에서는 이벤트 로그에 "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TestCRT90.exe"라고 나오는데, 당연히 이것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C:\Windows\System32>"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TestCRT90.exe"
The application has failed to start because its side-by-side configuration is incorrect. Please see the application event log or use the command-line sxstrace.exe tool for more detail.

그다음, sxstrace가 실행된 화면에서 "Enter"키를 눌러 추적을 종료합니다.

그럼 sxstrace.etl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를 다음의 명령어로 일반 텍스트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SxsTrace Parse -logfile:c:\temp\SxsTrace.etl -outfile:c:\temp\SxsTrace.txt
Parsing log file c:\temp\SxsTrace.etl...
Parsing finished! Output saved to file c:\temp\SxsTrace.txt.

그 내용을 보면,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확실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Begin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Input Parameter:
    Flags = 0
    ProcessorArchitecture = Wow32
    CultureFallBacks = en-US;en
    ManifestPath = 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TestCRT90.exe
    AssemblyDirectory = 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
    Application Config File = 
-----------------
INFO: Parsing Manifest File c:\program files (x86)\xoreax\incredibuild\TestCRT90.exe.
...[생략]...
            INFO: End assembly probing.
    ERROR: Cannot resolve reference Microsoft.VC90.ATL,processorArchitecture="x86",publicKeyToken="1fc8b3b9a1e18e3b",type="win32",version="9.0.30729.1".
ERROR: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failed.
End Activation Context Generati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0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6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1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9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2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