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닷넷 버전 확인하는 방법

검색해 보면 lm vm 명령어를 이용해 "File version"으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0:000> lm vm clr
Browse full module list
start             end                 module name
00007ffa`1fa00000 00007ffa`203e3000   clr        (pdb symbols)          e:\symbols\clr.pdb\C254072B1820467997506C2BCE7057162\clr.pdb
    Loaded symbol image file: clr.dll
    Image path: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clr.dll
    Image name: clr.dll
    Browse all global symbols  functions  data
    Timestamp:        Fri Apr 21 12:52:57 2017 (58F98219)
    CheckSum:         009E9CA9
    ImageSize:        009E3000
    File version:     4.6.1649.1
    Product version:  4.0.30319.1
    File flags:       8 (Mask 3F) Private
    File OS:          4 Unknown Win32
    File type:        2.0 Dll
    File date:        00000000.00000000
    Translations:     0409.04b0
    CompanyName:      Microsoft Corporation
    ProductName:      Microsoft® .NET Framework
    InternalName:     clr.dll
    OriginalFilename: clr.dll
    ProductVersion:   4.6.1649.1
    FileVersion:      4.6.1649.1 built by: NETFXREL3STAGE
    PrivateBuild:     DDBLD299E
    FileDescription:  Microsoft .NET Runtime Common Language Runtime - WorkStation
    LegalCopyright:   ⓒ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mments:         Flavor=Retail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는 Windows 2008 테스트 서버의 clr.dll 버전을 확인해 보면 닷넷 4.5가 설치되었는데도 File version이 4.0.30319.18444로 나오는 걸로 봐서 4.0.xxxxx.xxxxx인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리 덤프를 뜬 PC의 환경을 한번 더 검사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어차피 물어보는 경우라면 그냥 다음의 정보에 따라,

How to: Determine Which .NET Framework Versions Are Installed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migration-guide/how-to-determine-which-versions-are-installed

.NET Framework Versions and Dependencie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migration-guide/versions-and-dependencies

레지스트리 값을 묻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NET Framework Setup\NDP

참고로 sos.dll을 windbg에서 로드했다면 !EEVersion으로 출력되는 정보를 통해서도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0:000> !eeversion
4.6.1649.1 free
Server mode with 32 gc heaps
SOS Version: 4.6.1649.1 retail buil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9/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2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5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1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9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7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1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6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6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8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4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