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71. 만료된 Office 제품 키를 변경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46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만료된 Office 제품 키를 변경하는 방법

오피스 제품키 변경이 쉽지 않군요. ^^;

만료된 오피스 제품 키를 입력했더니만 (입력해 봐야 만료된 키인지 알 수 있으니) 이후 오피스 제품 키를 바꾸고 싶어도 딱히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이 "Account" 메뉴의 "Activation Required"를 선택해도 제품 키 입력 화면이 뜨는 것이 아니고 이미 입력된 (만료된) 제품 키로 인터넷 활성화하는 것과 전화 활성화 방법만 할 수 있습니다.

init_prod_office_key.png

할 수 없이 검색을 해보니 답이 나오는군요. ^^

Office 제품 키 변경
;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office-제품-키-변경-d78cf8f7-239e-4649-b726-3a8d2ceb8c81?ui=ko-KR&rs=ko-KR&ad=KR

제 경우에 Office 2016 64 비트였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했습니다.

cscript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6\OSPP.VBS" /dstatus

그럼, 명령 실행 결과로 "설치된 제품 키의 마지막 5자"라는 항목을 통해 말 그대로 5자의 키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값을 가지고 다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해야 합니다.

cscript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6\OSPP.VBS" /unpkey:...5글자...

이후 다시 오피스 제품군을 실행하면 제품 키를 입력받는 창이 뜨므로 정상적인 제품 키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2/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2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5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1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9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1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6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7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8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5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