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zure Active Directory의 사용자 도메인 지정 방법

일단, Azure 구독을 하면 기본적으로 Active Directory 서비스가 Azure 구독을 신청한 계정을 하나 소유한 체로 활성화됩니다. 이때 활성화되는 AAD(Azure Active Directory)의 도메인은 기본값으로 로그인한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로부터 유추됩니다. 가령, testuser@chol.net이라는 계정으로 Azure 구독을 하면 다음의 DNS를 가진 AAD가 자동으로 구성됩니다.

testuserchol.onmicrosoft.com

이 상태에서 test라는 계정의 사용자를 AAD에 생성하는 경우 계정을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test@testuserchol.onmicrosoft.com

대개의 경우, 위와 같은 DNS는 기업에서 원하는 형식이 아닐 것입니다. 제 경우에도 sysnet.pe.kr이라는 DNS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를 만든다면,

test@sysnet.pe.kr

이런 형식이길 바랄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Azure Active Directory" 메뉴에서 "Custom domain names(사용자 지정 도메인 이름)" 메뉴를 선택해 "Add custom domain(사용자 지정 도메인 추가)" 버튼을 눌러,

aad_custom_domain_0.png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한 다음 "도메인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DNS 서버에 입력해야 할 TXT 레코드(또는 MX 레코드) 설정이 보여집니다.

aad_custom_domain_1.png

이 설정을 완료하지 않으면 "Unverified" 상태로 사용자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의 화면에 보여지는 데로 DNS 서버에 TXT(또는 MX) 레코드를 설정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gabia같은 서비스라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aad_custom_domain_2.png
(참고로, gabia의 경우 레코드 당 TTL 시간을 설정하는 서비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등록한 후, AAD 사용자 지정 도메인에서 "확인(Verify)" 버튼을 눌러 등록을 완료하면 2개의 도메인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estuserchol.onmicrosoft.com
  2. sysnet.pe.kr

사용자를 등록할 때에도 2개의 도메인 네임에 대해 선택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3/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1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