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465. Azure Web App 확장 - Extplorer File manager 적용 시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83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zure Web App 확장 - Extplorer File manager 적용 시 오류

아래의 확장을 적용 시,

Extplorer File manager 2.1.9 
; https://www.siteextensions.net/packages/extplorer/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는 빈 화면만 나오고, Internet Explorer로 접속해야 그나마 500 Internal Server Error가 발생했음을 알게 됩니다.

HTTP/1.1 500 Internal Server Error
Cache-Control: no-store, no-cache, must-revalidate, post-check=0, pre-check=0
Pragma: no-cache
Content-Length: 3
Content-Type: text/html; charset=UTF-8
Expires: Thu, 19 Nov 1981 08:52:00 GMT
Server: Microsoft-IIS/10.0
X-Powered-By: PHP/5.6.34
X-Powered-By: ASP.NET
Date: Wed, 18 Apr 2018 04:18:26 GMT

Kudu로 접속해 "Debug console"로 /LogFiles/php_errors.log 파일을 보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있습니다.

PHP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 expecting ')' in D:\home\SiteExtensions\extplorer\config\.htusers.php on line 7

그리고 .htusers.php 파일의 내용은 이런데,

<?php

if( !defined( '_JEXEC' ) && !defined( '_VALID_MOS' ) ) die( 'Restricted access' );

$GLOBALS["users"]=array(
    array("admin","21232f297a57a5a743894a0e4a801fc3",'D:\home\site'):$_SERVER['DOCUMENT_ROOT'],"http://localhost",1,"",7,1),
); ?>

"'D:\home\site'):$"의 ":"가 문법에 안 맞는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PHP 문법으로는 ':' 문자가 왜 왔는지 좀 뜬금없긴 합니다. 해당 파일의 원본인 듯한 파일을 다음의 경로에서 찾을 수 있는데,

https://github.com/m1k3lm/eXtPlorer/blob/master/config/.htusers.php

원래 다음과 같이 3항 연산자가 사용되던 구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php
/** @version $Id: .htusers.php 135 2009-01-27 21:57:15Z ryu_ms $ */
/** ensure this file is being included by a parent file */
if( !defined( '_JEXEC' ) && !defined( '_VALID_MOS' ) ) die( 'Restricted access' );

$GLOBALS["users"]=array(
    array("admin","21232f297a57a5a743894a0e4a801fc3",empty($_SERVER['DOCUMENT_ROOT'])?realpath(dirname(__FILE__).'/..'):$_SERVER['DOCUMENT_ROOT'],"http://localhost",1,"",7,1),
); ?>

그러니까 원래 의도한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php
/** @version $Id: .htusers.php 135 2009-01-27 21:57:15Z ryu_ms $ */
/** ensure this file is being included by a parent file */
if( !defined( '_JEXEC' ) && !defined( '_VALID_MOS' ) ) die( 'Restricted access' );

$GLOBALS["users"]=array(
    array("admin","21232f297a57a5a743894a0e4a801fc3",'D:\\home\\site',"http://localhost",1,"",7,1),
); ?>

이렇게 변경하고 저장한 후 다시 방문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Extplorer를 이용하면, Azure Web App이 활성화된 가상 머신의 D 드라이브의 내용을 쉽게 열람/변경할 수 있으니 관리 용도로 괜찮습니다. ^^




어쨌든 Pull Request를 보냈는데, 벌써 병합을 했군요. ^^

Update .htusers.php #5
; https://github.com/gautamkrishnar/azure-extplorer-extension/pull/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3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2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6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